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가슴에 박히는 인생 명언 모음.

[가슴에 박히는 인생 명언 모음.]

오늘은 가슴에 박히는 인생 명언을 모아봤습니다.
가끔 삶이 황폐해 삶을 초월하고 싶을 때..
혹은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이어질 때,
무언가 뒤통수를 치거나, 가슴에 박히는 인생 명언이 있다면,
침묵 속을 걷는 사색에 잠시나마 이야기를 나눌 동행자가 생긴 기분이 아닐까요..?

예전보다는 삶에 대한 사색이 많이 줄고, 삶의 무게 또한
조금 가벼워 진듯하지만, 인간에게 가장 진지한 주제는 인생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인생에 대해 고민하는 것은 절대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안들고요..

사실 가슴에 박히는 인생 명언이라 했지만,
인생을 긍정하거나 부정하거나, 특별한 색깔을 가진 명언들은 아닙니다.
그저 인생과 관련된 명언만을 모아봤으며,
각 명언이 다른 의미에서 가슴에 박히곤 하네요.

제가 소개드리는 인생 명언들이 머릿 속에 들어가
만지작 만지작하며, 가지고 놀 수 있는..
또 진지하게 고민해볼 수 있는 그런 명언들이였음 좋겠습니다.
그럼 명언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는 나의 그림을 그리는 꿈을 꾸었고,
그러고나서 나의 꿈을 그리게 되었다.
- 빈센트 반고흐


우리가 꿈꿀 수 있다면, 이룰수도 있습니다.
지금 내가 이룬 이 모든 것이 지난 날의 나의 꿈과
쥐 한마리로 시작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 윌트 디지니


삶이란 멀리서보면 희극인데,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찰리 채플린


배가 항구에 있다면 가장 안전하지만,
그것이 배의 존재 이유는 아니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계속 페달을 밟는 한 넘어질 염려는 없다.
- 클라우드 페퍼


"지금이 최악"이라고 말 할 힘이 있다면,
아직은 최악이 아니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주의란 우리가 원하는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원하는 대로 살아가기를 강요하는 것이다.
- 오스카 와일드


타인의 결점을 눈으로 똑똑히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 자신에게도 그런 결점이 있기 때문이다.
- 베르나르


도대체 사람들이 무슨 일을 도모하고 있는가 주위를 돌아 보아라
사람들은 가장 소중하고 불요불급한 것만 빼놓고는 쓸데 없는 것들만 생각한다.
곧 춤, 음악, 노래, 집, 재산, 권력을 생각한다. 심지어 부자와 왕을 시샘한다.
하지만 그들은 그런 것들이 인간다운 삶에서 정말 필요한 것인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다.
- 파스칼


나는 간소하면서 아무 허세도 없는 생활이야 말로 모든 사람에게 최상의 것.
육체를 위해서나 정신을 위해서나 최상의 것이라고 생각한다.
- 아인슈타인


나 자신의 삶은 물론 다른 사람의 삶을 삶답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정성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 톨스토이


방항과 변화를 사랑한다는 것은 살아 있다는 증거이다.
- 바그너



인생.. 그 단어 만으로도 마음이 애잔합니다.
아마도 앞으로 마주할 슬픔들이 있어서 일테고,
지나갈 기쁨들이 있어서 이런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태어나고 죽는 삶의 순리대로 라면,
이 애잔한 마음마저 아주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어떻게 받아들이셨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소개드린 인생 명언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