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즐겁게 살자! 직장인 취미생활

즐겁게 살자! 직장인 취미생활 소개!


 

피할 수 없는 스테레스가 짖누를 때.. 우리는 도피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이 개떡(?) 같은 세상에서 직장인으로 살아가려면, 메마른 일상 속의 오아시스 같은 것이 필요하죠. 바로 이 지점에서 직장인 취미생활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취미는 직장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를 해방하고 견디게 해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취미도 즐겨본 사람이 잘 즐긴다고.. 오지랖 넓은 제가 직장인들이 즐길만한 취미생활들을 쫘르르 추천드려보겠습니다.

 

 

 

Enjoy your life! 직장인 취미생활 소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 것.

 

사람들은 마음 속으로 먼저 결정 해놓고 다른 사람에게 물어봅니다. 자신의 선택에 동의를 구하고 당위를 부여하기 위해 말이죠. 사실 마음 속으로 결정이 내려졌다면 타인의 의사와 상관 없이 그걸 가장 먼저 해봐야합니다.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인데 타인의 말에 휘둘리면 그건 자기 자신의 것이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취미생활도 하고 싶은걸 먼저 해야합니다. 조금의 위안을 드리자면 취미는 비생산적이고 비교육적이라도 자신이 즐긴다면 그걸로 된겁니다. 생산적인 일과 교육적인 일은 지겹도록 하고 있으며 취미도 그래야만 한다는건 일종의 강박일 뿐입니다. 즐기세요!

 

 

 

 

#미니 블록

 

요즘 떠오르는 대세 직장인 취미생활입니다. 미니 블록 하나에 3,000~6,000원 정도 밖에 안하며 종류도 다양해서 조립과 모으는 재미가 좋습니다.

 

미니 블록은 조립을 시작하면 3~4시간은 금방 증발하는 타임 킬러로 통합니다. 혹여 프라모델이 비싸 조립 취미를 망설였던 직장인이라면 조립 취미로 미니 블록 추천드립니다.

 

 

 

 

#책 읽기

 

저녁이 없는 삶으로 인해 점심시간에 취미를 즐기는 런치투어족이 급증했습니다. 런치투어족의 취미는 대부분 휴대성이 좋으며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게 각광 받습니다.

 

실제로 런치투어족이 가장 많이 갖는 취미 생활이 책 읽기입니다. 책 읽기는 자아 성찰을 비롯해 살아가는 힘을 얻게 되고, 카페나 공원에서 달달한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천체 관측

 

평소 별 보기를 좋아하고 우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직장인 취미생활로 천체 관측을 추천드립니다. 예전 같으면 장비나 천체 지식등 진입 장벽이 높아 일부만 즐겼던 취미생활이 였습니다. 허나 요즘 저렴한 장비 출시와 천체를 찾는 기술이 발달해 조금만 정성을 들여도 입문이 가능해진 취미입니다.

 

 

 

#백패킹

 

백패킹은 자연과 어울리는 취미생활입니다. 백팩에 1인용 텐트, 간단한 취사 도구와 먹을 것을 챙겨 트레킹을 떠나는 것이죠.. 텐트를 챙겨서 떠나는 만큼 보통 1박 2일을 잡고 떠납니다. 현재 백패킹이 많이 알려져 동호회 활동도 활발하니 혼자 떠나기 싫은 분들은 동호회를 통해 여러 명이서 떠나셔도 즐겁습니다.

 

 

 

#예술적 취미활동(수채화, 캘리그라피 등)

 

마음 속 억눌렸던 감정과 스트레스를 분출하기 좋은 취미생활은 예술 활동만한게 없습니다. 많은 창작물들이 고통 속에서 피하어나고 있으며 새하얀 도화지는 그 고통들을 묵묵히 받아줍니다.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직장인들에게 예술적 취미생활이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예술적 취미생활에는 수채화, 캘리그라피를 비롯 드로잉, 글쓰기 등 다양한 분야들이 있습니다. 이 중 끌리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직장인 취미생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들 하루하루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