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이야기

꽃의 아름다움을 새삼 느끼네요


흔히 말하는 꽃놀이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지인들에게 꽃보다 사람이 많다는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듣고..
이거 꽃놀이를 가야 하나 말아야 하나, 깊은 고민을 했었는데..

봄도 짧아지고 흐드러지게 핀 꽃을 살면서
얼마나 더 볼 수 있겠냐는 생각에 꽃놀이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번 주가 지나면 꽃잎이 많이 떨어지고,
듬성듬성난 꽃들 밖에 볼 수가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몰리더군요.

아마 저번주보다 이번 주가 더 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로 정말 많이 막혔지요.

그 덕분인지 제 마음에는 꽃 대신 작은 불만들이 피었는데,
실제로 도착해서 흐드러지고 풍성한 꽃들을 보니,
이 곳이 천국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초점을 고개를 들어 꽃 잎으로 맞췄을 때 이야기고,
다시 고개를 숙여 시선을 정면으로 가져간다면
어마어마한 사람이 혼돈을 방불케 하였습니다.
저도 그 혼돈 속의 일부였고요.

아무튼 기나긴 겨울 동안 생명이 움츠려 있는 모습만 보다가
새삼 생명들의 활발한 활동을 보고 있으니,
꽃이 주는 미학적 아름다움도 강하지만
생명이 가진 생명 그 자체의 아름다움 또한 느껴지네요.

확실히 도시를 다니며, 간헐적으로 보았던 꽃들에게선
이런 느낌을 얻기 힘들었는데..

한 곳에 모여서 모든 시선을 지배하는 꽃들을 보고 있으니
자연스럽게 이런 경외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꽃 구경을 했네요.
사진도 여러 장 찍고 짧아진 봄을 놓칠까봐
부단히 애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봄마다 기회가 된다면 꽃 놀이를 자주 다녀야겠네요.
사실 꽃놀이를 갈 때마다 사람에 치인 기억이 많아서
최근 몇 년새 꽃놀이를 거의 가지 않다 시피 하였는데..

이번에 꽃 구경을 가서 꽃에 반하였네요.
벌써부터 내년 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내년 봄에는 좀 더 멋진 곳에 가리라 다짐을 했기 때문이죠.

꽃잎이 질 때쯤에는 푸른 숲 길을 거닐로
산에 한 번 올라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