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이루마 - River Flows in You 듣기

[이루마 - River Flows in You 듣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뉴에이지 소개 포스팅을 해보네요..ㅎㅎ
먼저 오늘 소개 해드릴 곡은 '이루마 River Flows in You'입니다..^^*

일단 이루마님의 River Flows in You를 감상하시면서

곡에 대한 이야기와 이루마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께요..!




역시 River Flows in You란 곡은 사람을 너무 빠져들게 만드네요..
포스팅 하는 지금도 계속 들으며 적고있는데, 키보드를 몇 번 두드렸다가 감상하다가..
두드렸다가 감상하다가.. 포스팅이 도무지 진척되질 않네요..ㅎㅎ
정신 차리고 이루마님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해볼께요..^^!


이루마님은 사실 원조 한류 스타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없으신 분인데, 이루마님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사랑받는 글로벌한 뉴 에이지 아티스트입니다. 될성 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다르다고 했던가요..? 이루마님은 2001년 데뷔를 한 그 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데뷔한 해 11월 2집 앨범 안에 수록된 'When The Love Falls'가 겨울연가의 최지우님 테마 곡으로 사용하면서 대중적 인지도를 쌓게 되었죠.

그도 그럴 것이 1집에 비해 2집 앨범은 대중적 성향을 많이 고려한 곡들로 채워져있었는데, 이러한 성향 이외에도 2집 앨범의 바탕에는 이루마님의 재능을 알아보고 아낌없이 후원해 준 기획사의 영향도 컸습니다. 이루마님의 2집은 최고의 장소에서 최고의 전문가 손에 거쳐서 녹음이 되었죠. 물론 천부적인 재능이 밑바탕이 되니깐 가능한 이야기겠지요.

이루마님은 데뷔 후 2년도 채 되지 않은 2002년 해외 판권 계약에도 성공하였는데, 이 때부터 국외 사람들의 귀에 이루마님의 음악이 울려퍼지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사랑받는 뉴 에이지 아티스트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꾸준한 창작 작업과 앨범 발매를 통해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고 또한 히트 곡까지 계속 만들어 내며, 이제는 앨범 발매시 아시아 각 국의 동시 발매는 물론이ㅏ거니와 유럽, 미국 등 세계 각 국에서 러브콜을 받고 앨범발매를 하고 있지요.



이루마님은 음악에 재능은 타고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루마님의 나이가 불과 11세 때 음악 영재들만이 모인다는 'UK 퍼셀스쿨'에서 유학을 시작하였는데, 그 당시 모든 가족이 다 같이 영국으로 이민을 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루마님의 국적은 영국 국적과 한국 국적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을 기반에 두고 음악을 하며 당당한 한국 사람으로써 음악 창작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위해 영국 국적을 포기하고 2007년 군대 입대를 했죠. 그리고 2009년에 제대하셨고, 최근엔 암환자를 위한 콘서트에 참여해서 출연료 모두 기부를 하는 하는 인격을 보여주셨어요.


많은 분들이 이루마님의 본명을 궁금해하시는데, '이루마'라는 이름 자체가 본명입니다. '이루다'라는 뜻을 가진 순수 한글 이름입니다. 아마Yiruma라는 영어로 적힌 이름을 많이 보셔서 그런지 본명이 아닌 경우로 알고 계신분도 많더라고요.



이루마님 영화배우 권상우님과 동서지간이죠. 이루마님의 부인이신 '손혜임'님이 권상우님의 부인인 '손태영'님과 자매지간이자 자매관계에서 언니입니다. 그러나 이루마님이 권상우님보다 나이가 어려 손 아래동서인 권상우님에게 '형'이라 호칭하는 불편한 진실도 있지요.ㅎㅎ 현재 이루마님은 딸바보 대열에 합류하셨습니다.


여기까지 이루마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제는 River Flows in You란 곡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 해보자면..
'이루마 River Flows in You'란 곡은 이루마님의 대표적인 히트곡 중에 하나로 '너의 마음 속엔 강이 흐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개인적으로 이루마님의 곡을 듣고 있자면 멜로디는 강하면서 부드럽고 감성은 너무나 섬세해 조심스러운 느낌을 받네요. 그리고 River Flows in You 같은 경우 가사를 가진 곡이기도 한데, 이루마님이 직접 부르셨어요.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들어보시길..^^*

만약 제가 이루마님의 River Flows in You란 곡 말고도 다른 곡을 추천드리고자 한다면, 'Spring Rain'과 TV속 영상편지의 배경음악(?)으로 자주 등장하는 'Kiss The Rain'이란 곡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늘 밤에만 뉴에이지를 듣다보니 감성 짙은 곡들이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그럼 '이루마 River Flows in You'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으며, 다음에는 또 다른 뉴 에이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