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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자의 패션이야기

스파 브랜드의 뜻은?


요즘 패션계에서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면 단연 스파 브랜드이죠?
스파 브랜드가 이렇게 뜨고 있는 건, 아마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
그리고 다양한 선택폭등이 작용한 덕분일 겁니다.

아마 스파 브랜드를 많이 이용해본 분들은 한 번쯤 이런 궁금증이
생겼을 거에요. 그건 바로 "스파 브랜드는 과연 무슨 뜻을 가지고 있을까?" 같은
단순한 궁금증인데, 오늘은 이런 궁금증이 드신 분들을 위해, 스파 브랜드에
관해 낱낱히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스파 브랜드 뜻은?


스파(SPA)브랜드의 경우 자칫 온천을 뜻하는 'SPA'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파 브랜드에 사용되는 'SPA'라는 단어는 아주 긴 영어의 약자인데,
그 영어를 풀어보자면 '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입니다.

상당히 길죠? 여기에 담긴 뜻은 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모두 직접하는 브랜드입니다.
이 때문이 스파브랜드가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보통 유통이나 생산 등 중간 단계를 거치게 되면, 유통 비용이나 다른 비용들이
증가해 이 모든 비용을 소비자가 고스란히 부담을 안게 되는데, 스파 브랜드의 경우
이런 비용을 모두 뺏기 때문에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획부터 생산을 직접하기 때문에 트랜드에 대처하는 능력이 빨라
스파 브랜드의 상승세는 꺾일 줄 모르고 치고 올라가고 있죠.

스파 브랜드가 또 다르게 표현되는 말이 하나 있는데, 그건 '패스트 패션'입니다.
아마 위의 공정과 가격 형성 과정만 보더라도 패스트 한 것이 느껴지죠 ㅎㅎ




대표적인 스파 브랜드의 종류


*유니클로
유니클로 또한 자라 못지 않게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의 태생은 일본이며,
중저가 가격대이면서 높은 품질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는 유니클로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이 브랜드가 가진 파급력은 상당합니다.


*자라
자라의 경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페인 태생의 스파 브랜드입니다. 자라가 어느 정도의
인기를 가지고 있는가 알고자 한다면, 이 창립자의 재산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자라의 창립자는
'아만시오 오르테가'인데, 재산은 62조로 빌게이츠 다음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청나죠? 자라는 감각적인 상품이 빠르게 출시되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갭
갭은 미국의 스파 브랜드입니다. 아마 갭의 경우 후드 관련 상품이 굉장히 인기있죠?
갭은 1969년에 그 역사적인 출발을 알렸으며, 피셔 부부가 샌프란시스코에 갭 1호점을
내면서부터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H&M
에이치 엔 엠은 스웨덴 태생의 브랜드로써,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예전부터 이 브랜드를 구매대행해서
입었지만, 에이치 엔 엠이 2008년부터 아시아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최근에는 꽤나 접근성이 좋아진
브랜드입니다. 가끔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리미티드 에디션을 발표하는데, 그 때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모읍니다.


*스파오
스파오는 국내 회사인 이랜드리테일에서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로 인해
국내 스파 브랜드 시장에서 당당히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스파 브랜드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해야겠네요.^^ 오늘 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