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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자의 패션이야기

국내 Spa브랜드 종류.


오늘은 국내 Spa브랜드 종류를 모아봤습니다.^^
아마 Spa브랜드의 옷은 하나쯤 가지고 있으실 거에요.

싼 가격이지만, 퀄리티는 떨어지지 않고,
그리고 유행에도 반응하여 디자인을 뽑아내기에
Spa브랜드의 옷들은 전체적으로 괜찮은 평을 받죠.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스파브랜드는 대세입니다.
이 때문에 국내에도 상당히 다양한 스파 브랜드들이 생기고,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Spa브랜드들에 대해 오늘 한 번 정리를 해보았는데,
먼저 스파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브랜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Spa..? 스파..?


아마 스파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따뜻한 온천이라 생각할 겁니다.
저 또한 문외한 일 때, 스파라는 단어에 대해 온천과 같은 단어로
오해하고 있었지요.

사실 Spa라는 단어는 Specialty store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 brand의 약자입니다.
정말 영어 현기증이 나는 사람으로써, 약자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만들어 주는 말이죠.

이 영어들에 담긴 뜻을 풀어보면, 기획부터 생산, 유통, 판매까지 모든 걸 통괄하는 브랜드란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말 그대로 상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운송수단에 실어 매장에 가져다 놓고,
상품 진열하고 판매하는 것을 모두 직접한다는 말이죠.

이 모든 걸 직접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에서 생성되는 유통 비용을 모두 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통 비용이 빠진 덕분에 가격에 거품이 빠질 수가 있었고,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옷을 생산해낼 수 있었던 것이죠.

그래도 옷은 디자인이 좋지 않으면 안되겠죠? Spa브랜드의 경우 유명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는
물론 자체내에서도 실력있는 디자이너들을 고용해, 유행에 전혀 뒤 떨어지지 않는 디자인의
옷을 만들어 내며, 패션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줍니다.




국내 Spa브랜드~!


스파오 : 이랜드 리테일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국내에서 강세를 뛰고 있는 유니클로라는 외국
스파브랜드의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스파오의 특징은 Spa브랜드들이 가진
특징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높은 품질과 유행에 민감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에잇세컨즈 :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스파브랜드로 현재 다양한 디자인의 옷들을 많이 생산해내며,
국내 Spa브랜드로써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에잇세컨즈만의 색깔이 있으며,
제가 생각하기로는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 정말 매력적인 브랜드라 생각되네요.

탑텐 : 지오지아, Andz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신성통상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탑텐 또한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온에어가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쏘 : 미쏘는 스파오를 런칭한 이랜드 리테일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여성을 타겟으로 한
스파브랜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착한 가격대에 적당한 고급스러움을 무장한 브랜드입니다.




국내에 들어와있는 외국 Spa브랜드~!


자라 : 자라는 어떻게 보면 Spa브랜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자라의 창립자는 이미
세계 10대 부자의 반열에 올라섰으며, 자라의 경우 다른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품질이면 품질,
디자인이면 디자인 모든 걸 갖추고 있다 할 수 있지요.

포에버21 : 포에버21의 경우 미국 스파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재미있게 보아야 할 점은
미국에서 만들어진 브랜드이지만, 이 브랜드를 만든 것은 장도원, 장진숙이라는 한국인 부부가
이 브랜드를 만들었지요. 미국에서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이며, 2007년에는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는 등 계속 기업의 크기가 커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 : 국내에서 가장 강세를 보이고 있는 Spa브랜드로 일본 브랜드입니다. 유니클로야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가격과 품질 깔끔한 디자인. 인기를 끌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갭 : 갭은 미국 Spa 브랜드입니다. 갭의 역사는 제법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1969년에
등장한 브랜드이죠. 이 브랜드 또한 부부가 설립한 브랜이며,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에이치엔엠 : H&M은 국내에 매장 갯수가 별로 없어 조금 슬프지만, 점차 들어오는 추세이기에
적지 않을 수 없네요. 에이치엔엠은 스웨덴 스파 브랜드로, 2008년부터 아시아 시장에 진출
했기에 점차점차 들어오고 있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