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추리영화 추천!

[추리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리영화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자~ 심장이 쫄깃쫄깃해 지면서,
간만에 두뇌 웨이트트레이닝 할 준비는 되셨나요..!?

만약 준비가 되셨다 하더라도.! 본격 추천에 들어가기 전!
제가 생각하는 추리 영화에 대해 잠깐 이야기 좀 하겠습니다..ㅎㅎ

저는 추리 영화의 핵심은
관객의 시선을 절대 돌릴 수 없게 만드는 흥미진진함에 있다고 생각되며,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고, 예상하지도 못한 장면에서
관객을 조롱하는 그런 영화가 제대로 된 추리 영화가 아닐까 싶네요.

이와 같은 맥락에서 제가 직접 감상한 추리 영화 중
5편을 골라 추천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추리 영화의 매력속으로 고고고우~!

※절대 스포는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며,
그저 감탄사, 형용사로만 영화를 표현해드리겠습니다..ㅎㅎ




당신은 엔딩크레딧이 올라가기 전까지, 결말을 알 수 없다.

 


#고백

중학교 교사이자, 어린 딸을 둔 싱글맘이
"자신의 딸을 죽인 살인자"가 우리 반에 있다는 고백으로 시작되는 영화입니다.

이 고백이란 영화는 일본에서 대형 신인 작가로 주목 받고 있는
미나토 가나에의 소설 <고백>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며,
소설을 잘 살린 영화라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백은 '탄탄한 복선'을 기반으로 한 영화라 그런지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게 가장 큰 매력이며,
영상, 음향, 조명, 연기 등 영화의 예술적 측면에서도 흠 잡을 곳 없는 수작입니다.

고백이란 영화는 개인적으로도 포스팅을 한 번 했었는데,
제 블로그의 300개가 넘는 글 중,
영화 하나만을 가지고 한 포스팅은 <고백>이 처음입니다.




#메멘토

먼저 메멘토에 관해 말씀드리기 전,
만약.. 혹시나.. 이 영화를 안보셨다면, 다른 추천 영화는 나중에 보도록 하고
<메멘토>부터 보세요. 전 이렇게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정말 끝내주는 영화이며, 한 번도 본적이 없다면,
'당신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메멘토>는 천재 영화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며,
왜 크리스토퍼 놀란이 타고난 천재인지 보여준다고 생각되는데요..

<메멘토>는 정말 정교하며, 짧게는 평가 못하는.. 아니 할 수 없는 그런 영화입니다.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할 수 없으며, 이 영화가 끝나고 난 뒤
멍하니 몇 분이나 엔딩크레딧을 쳐다보게 만들었죠.

전개방식이 역전개라 신선한 자극의 주며,
크리스토퍼 놀란의 편집은 가히 황금손인 영화입니다.




#데스노트

혹시나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데스노트는 만화가 원작이죠?

그러나 전 만화도.. 애니메이션도 안 본채,
영화를 통해 처음 데스노트를 접했는데,
왜 데스노트 신드롬이 일어난 지 알만큼,
추리 영화로써 탁월한 구성과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데스노트의 시리즈는 총 3가지가 있는데,
1편부터 차례대로 보시길 추천드리고요.

치열한 두뇌싸움과 고도의 심리전을 기대한다면,
<데스노트>는 분명 당신의 기대에 부응하는 영화라 생각됩니다.
저는 재미있어서 여러번 봤어요..~ ㅎㅎ




#용의자 X의 헌신

"천재 탐정이라 물리학자와 수학 천재라 불리는 수학자의 숨막히는 두뇌 대결."

얼마 전 <용의자X>란 이름으로 국내에 영화가 개봉되었었죠?
류승범, 이요원 주연의 리메이크 영화였는데,

<용의자 X의 헌신>은 일본 영화이며,
일본 추리 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 입니다.

저는 용의자 X의 헌신을 소설로 먼저 접하고, 영화를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소설보다 영상을 입힌 영화를
더욱 손에 땀을 쥐면서 긴장감 있게 봤었네요.

대게 소설을 영화로 옮기면, 연출이 딸리기 마련인데,
이 영화는 연출과 편집을 원작만큼 잘 살렸다고 생각되고요.




#오리엔트 특급 살인사건

마지막 추리 영화 추천은 '고전 추리'영화로 추천드려야 겠네요.
1974년도의 영국 영화인데, '불멸의 클래식'이로 불리고 있는 영화입니다.

아 이 영화는 정말 약간의 스포를 한다면, 어떤 영화보다 흥미진진하게
설명드릴 수 있을 거 같은데.. 위에서 스포를 안한다고 호언 장담을 했기 때문에..
지금 어떻게 설명을 해드려야 할지 막막하네요..

아! 맞다. <오리엔트 특급 살인사건>은 천재 추리소설가 '아가사 크리스티'의
원작 소설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아가사 크리스티의 대표작을 말하자면,
한 번은 들었봤음직한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쓴 소설가입니다.

천재 추리소설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영화라면,
당시대 때 최고의 캐스팅이라 찬사를 받았던 영화라면
한 번쯤 봐도 좋겠죠?

그럼 여기서 추리 영화 추천에 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는데요..
또 다른 추천 영화를 알고 싶으시다면, 제 블로그 검색창에 '영화'란 두 글자만 치셔도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포스팅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