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시계이야기

해밀턴시계 분석 및 추천!

[해밀턴시계 분석 및 추천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추천하고 분석해볼.. 시계는 해밀턴시계입니다!!^^*

지금까지, 티쏘, 세이코, 파슬, 닉슨 등등등등등!! 시계 분석을 해 보았는데..
이번에는 가격이 적정수준대에 올라서 있는..해밀턴시계를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사실 매일 시계잡지에선 수백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제품을..

눈물과.. 침만 흘리며.. 꿈 속에서만 착용해보고 그래서..
좀 더 현실적인.. 중저가격대의 제품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했었는데..

무시못 할 가격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현실성이 있고,
가성비 종결자인 해밀턴을..4모델 골라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쇼핑몰 홍보 글이 아니니, 마음 푸근~~~하게 먹고 포스팅을 보시면 되겠고..

혹시, 시계를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
예전에 작성했던 도움될만한 포스팅을 아래에 엮어보겠습니다..
〃OEM과 라이센스의 차이 ==> http://ajatrend.tistory.com/136
〃쿼츠, 오토매틱, 키네틱 파헤치기 ==> http://ajatrend.tistory.com/138
〃멋지게 시계 차는법 ==> http://ajatrend.tistory.com/146

그럼 본격 해밀턴시계 분석 및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모델 / H32515135

무브먼트 : 오토매틱
케이스 : 스테인레스 스틸
스트랩 : 스테인레스 스틸
글래스 : 사파이어 글래스
방수 : 50M
사이즈 : 40MM

첫 번째 분석해볼 모델은 H32515135입니다..
해밀턴시계 구경 좀 해보신분들은.. 익숙하시지요 ㅎㅎ?
당연히 그럴 겁니다.. 왜냐하면.. 해밀턴의 베스트셀러 모델이니까요 !!ㅎㅎ

사실 해밀턴 재즈마스터야 더 말할 것 없지만..
그래서 분석을 해본다면..
허..참.. 스펙이 탄탄하네요..ㅎㅎ

일단 오토매틱 무브먼트라..쿼츠보다야..
시간의 오차 범위가 크고, 무게가 좀 더 많이 나가지만..
배터리도 들어가지 않고, 백케이스는 투명으로 오픈 되어 있어..

오토매틱이 주는 메커니컬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모델입니다..ㅎㅎ
특히나 전체적으로 밋밋할 수 있는 시계디자인을 용두부분을 부각시킴에 따라
포인트를 주어,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고..

댄디나 정장스타일에 엄청 잘 어울릴 듯 하네요..ㅎㅎ
글래스는 사파이어 글래스로.. 땅바닥에 긁어도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는..
내구성을 보여주며, 50M 생활방수로, 바다에만 뛰어들지 않으시면 되겠네요..^_^*

주관적 평점 : ★★★★◐







모델 / H32565555

무브먼트 : 오토매틱
케이스 : 스테인레스 스틸
스트랩 : 가죽
글래스 : 사파이어 글래스
방수 : 50M
사이즈 : 40M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추천 분석해 볼 모델은 H32565555입니다..
해밀턴의 스타일이 명시되어있기로는 재즈마스터 오픈 하트 인데..
재즈마스터 스타일의 시계 중 앞쪽이 까발려진(?) 모델이죠..ㅎㅎ

사실 까발려진 범위로 봐서.. 스켈레톤 스타일이라...
보기까진 힘들 것 같아.. 어정쩡하게 불릴수도 있지만..
분명한건.. 이 모델은 멋지다는 겁니다..ㅎㅎ

다이얼이 참 섹시(?)하게 오픈이 되어있죠..ㅎㅎ
이 모델 또한 재즈마스터 스타일이라 용두부분이 부각되어 있으며,
백케이스가 오픈되어 있지요..ㅎㅎ

다이얼을 통해서도 시계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을 듯한데..
기본적으로 위에 모델과 성능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외관상의 차이와, 스트랩의 소재 차이가 발생되겠네요..

가격은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트랩이 가죽임에도 불구하고..
이 모델이 조금 높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멋지잖아요..?

주관적 평점 : ★★★★◐







모델 / H32612555

무브먼트 : 스위스 쿼츠 아날로그 ETA
케이스 : 스테인레스 스틸
스트랩 : 가죽
글래스 : 사파이어 글래스
방수 : 50M
사이즈 : 43.5M

세 번째로 추천 분석해볼 모델은 H32612555입니다..
드디어 해밀턴의 쿼츠 시계를 추천드리는 군요..하핫
위에 두 모델은 오토매틱 모델이라.. 실용에 좀 더 무게를 두신 분들에겐..
조금 불편한 모델이였을 텐데.. 이 모델은 정확도와 내구성을 겸비하고..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ㅎㅎ 쿼츠 모델이랍니다..

먼저 다른 부분의 성능은 위에 모델들과 비슷하니..
다 잘 읽어보셨으리라.. 생각하고 패스를 하겠고..
바로 무브먼트에 대한 설명을 들어가자면..

스와치그룹 산하에 있는 ETA라는 무브먼트 전문 제조 회사가
만들어낸 무브먼트이고, 네임밸류만으로도 무브먼트의 성능은
더 말 할 것 없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쿼츠 아날로그 방식이 뭐냐 하면..
초침이 1초씩 딱딱 끊어져서 절도 있게 움직이는 걸
아날로그 방식이라 하고 있습니다..

부드럽게 초침이 움직이는 모델들과는 차이가 있죠..
1초씩 끊어 지는게 미학적인 관점에서 차이를 두지, 성능의 문제는 없답니다.
부드러운 것과 끊어지는 것.. 개인적인 성향의 차이이니..
제 생각은 담지 않도록 하고.. 다이얼의 크로노그래프가..

다양한 사이즈로 박혀 있으며.. 참 아름답네요..ㅎㅎ
해밀턴 쿼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강추드리는 모델입니다..!

주관적 평점 : ★★★★◐







모델 / H32411555

무브먼트 : ETA 쿼츠 955.112
케이스 : 스테인레스 스틸
스트랩 : 가죽
글래스 : 사파이어 글래스
방수 : 50M
사이즈 : 38MM

마지막으로 추천 분석해볼 모델은 H32411555입니다..
처음부터 까놓고 말하자면.. 해밀턴시계의 가성비 종결자이지요 ㅎㅎ
심플하고, 단순하고, 시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 내구성 좋은 해밀턴을
찾으신다면.. 그냥 이 시계 바로 결재하셔도 됩니다 ㅎㅎ
기본적인 시계 스타일은 재즈마스터입니다..

먼저 다른 시계들에 비해 많이 낮은 가격이.. 가성비 종결자로 만들기 충분한데..
이 또한 그럴수도 있다지만.. 무브먼트가 참 멋진 녀석이 들어가있죠..ㅎㅎ

ETA쿼츠955.112에 대해 말하자면.. ETA는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설명이 필요없는 스위스 무브먼트 제조 회사인데.. 쿼츠 955.112 무브먼트는..
주로 태그호이어를 비롯한, 고가의 브랜드 시계에 들어가는 무브먼트입니다..흐흐

어떻게보면 해밀턴 중에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이 모델이.. 참 참신한.. 성능을 자랑해주니..
정말 당당히 추천해드릴 수 있는 것 같네요..ㅎㅎ
다이얼에 날짜도 나온답니다 하핫

주관적 평점 : 만점★★★★★


오늘은 해밀턴시계에 대해서 추천 분석해봤는데..
어떤가요 ?? 마음에 드시는 모델이 있으신가요^^?
저는.. 카키킹을 워낙 오래 껴서.. 요즘 많이 낡아..
마음이 아프답니다.. 추천하다 보니.. 급 지름신이 내리네요..
왼손으로 오른손을 잡으며..(?) 참고 있는데..ㅎㅎ

아무쪼록 제 포스팅이 시계를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요..

혹시나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거나,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즐겨찾기] 눌러주세요..~~
그럼 해밀턴시계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