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FPS 게임 순위 정리.

[FPS 게임 순위 정리.]

 

스페셜포스를 시작으로 촉발된 FPS 게임 전성시대는 아직도 그 문이 닫힐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들어 모바일 게임의 강세와 LOL이라는 공룡 게임 때문에 그 시장이 위축된 것이 아니냐는 평가도 뒤따르고 실제로도 약해졌지만 여전히 FPS 게임의 영향력은 있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모바일의 사양이 좋아지고 인터페이스가 편해짐에 따라 모바일 버전의 FPS 게임도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으니 앞으로 FPS 게임 순위가 어떻게 바뀔지도 관심있게 지켜볼 만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현재 나와있는 FPS 게임들 중 가장 인기 있는 상위 8게임을 골라 순위 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FPS 게임 1위~8위까지 순위.

 

 

1위. 서든어택

모바일 게임과 대전게임이 득세하고 있는 지금 자존심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유일한 FPS 게임은 바로 서든어택입니다. 서든어택은 현재 인기 순위 기준으로 메이플2, LOL, 피파온라인3를 이어 전체 인기 게임 순위에서 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든어택은 2005년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6년 본격 상용화에 들어간 게임으로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여성 유저들도 많이 끌어 당기며 큰 인기를 모았고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남녀노소, 나이를 가리지 않고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위. 카운터 스트라이크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최고의 CD게임이였습니다. 온라인 FPS가 인기를 끌던 2000년대 중후반에도 여전히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매니아층은 두터웠는데, 그런 최고의 게임을 온라인화 시켰으니 FPS 게임 순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건 당연하다고 보입니다. 이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은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 2008년 오픈 베타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터키, 베트남, 일본등 다양한 나라에 수출되어 세계 각 지에서도 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3위. 스페셜포스2

FPS게임의 뿌리 혹은 클래식이라 할 수 있는 스페셜포스는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MMORPG게임들도 씹어먹던 시절의 영광은 찾아볼 수가 없지만 그래도 스페셜포스의 향기를 잊지 못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찾고 있고 스페셜포스 또한 기존의 스페셜포스1에서 진화하여 더 나은 인터페이스와 그래픽, 퍼포먼스를 제공하면서 계속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스페셜포스 모바일 버전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왕좌의 자리에 오를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듭니다.

 

 

 

 

 

4위. 블랙스쿼드

스페셜포스를 만들어 냈고 한 때 FPS 게임의 절대 강자로 군림했던 네오위즈의 신작! 블랙스쿼드가 FPS 게임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2014년 말에 오픈한 게임인데 신작임을 감안하면 조금 기대치보다 못한 순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해외 진출을 활발하게 하고, PC방 FPS 순위에서도 계속 약진하고 있는등 앞으로가 좀 더 주목되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지금 계속해서 신규 컨텐츠가 생기고 있기에 유저들을 끌어 당길 수 있는 요소는 충분히 갖춘 듯 합니다.

 

 

 

 

 

5위. 아바

이제 아바 온라인도 전통이 있는 게임이라 소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 FPS 득세 시절만 하더라도 아바온라인은 조금 더 신선하고 젊은 새로운 FPS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2007년에 오픈했으니 연차로만 9년차가 된 게임입니다. 그리고 9년이 지날 동안 지금까지도 유저들의 발길이 꾸준한걸 보면 분명 잘 만들어진 게임에는 틀림 없다고 보이네요.

 

 

 

 

 

6위. 월드 오브 탱크

월드 오브 탱크를 FPS 게임 순위에 넣어도 될까 많이 고민을 했었는데 조금 특별한 FPS 장르의 게임도 소개드릴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이렇게 넣어봅니다. 게임 인기 순위만을 기준으로 봤을때 6위에 랭크됩니다. 월드 오브 탱크는 벨라루스의 게임 회사인 워게이밍넷에서 제작한 탱크 전투 게임이며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2012년 12월에 출시되었고 MMO 서버 최다 접속자라는 기네스 기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월드 오브 탱크를 MMO로 보기보다는 FPS로 보는 시선이 강해 이 기록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7위. 카운터 스트라이크2

형만한 아우가 없다고 했던가요..?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역시 아우였나봅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카운터 스트라이크가 여전히 더 인기를 끌고 있으며 카운터 스트라이크2는 차별화를 이루지 못한듯 보입니다. 그럼에도 놀라운 것은 7위에 진입해있다는 것이고 기존의 게임인 카운터 스트라이크도 높은 순위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것만 봤을 때 역시 게임의 기반은 탄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8위. 워록

개인적으로 워록이 오늘 FPS 게임 순위 중에서는 가장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이는 게임이 아닌가 합니다. 워록은 플레이 도중 헬기나 전투기 같은 실제 전쟁 기기에 탑승할 수 있고 조정하며 즐길 수 있어 사격 이외의 대전 요소가 꽤 있는 편입니다. 워록은 2005년도에 오픈 베타를 실시한 게임으로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FPS가 조금 질리셨던 분들은 워록을 한 번 해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