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유명한 명언 모음.

[유명한 명언 모음]


말 한 마디가 멀쩡히 서있던 사람을 무너지게 만들기도 하지만,
말 한 마디가 넘어져 있던 사람을 멀쩡히 서게끔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말의 힘은 상당히 강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명한 명언들은 말에 담긴 힘이 보다 강해 유명해졌지요.
유명한 것에는 그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지금 소개드릴 16가지 명언도 왜 이 명언들이 유명해졌는지
알 수 있을 만큼 짧은 말에도 많은 힘과 의미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유명한 명언 1~8.


인간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함이
아니라,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이다 - 스탕달

짧은 인생은 시간을 낭비함으로써 더욱 짧아진다. - 사무엘 존슨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고
또 하나는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 버나드 쇼

신은 우리에게 결점을 주어 인간에 그치게 만들었다. - 셰익 스피어




산다는 것은 서서히 태어나는 것이다. - 생텍 쥐페리

연인의 결점을 보는 사람은 이미 그 연인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다. - 알랭

배우기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두우며,
생각만 하고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 논어

자기가 아는 것이 하찮은 것이라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 - 몽테뉴




유명한 명언 9~16.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 안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 나폴레옹

이 세상엔 두 부류의 인간이 있다.
한 부류의 인간은 자기 길을 가는 인간이고,
다른 한 부류의 인간은 그 길을 가는 사람에 대해 말하며 사는 인간이다. - 니체

나는 오직 한 가지 밖에 알지 못한다.
그것은 내가 아무 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 소크라테스

지금 어느 위치에 있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모든 위치가 목표에 닿을 수 있는 출발 점이다. - 밀레




종교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 이며,
과학 없는 종교는 맹목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고뇌에 지는 것은 수치가 아니다.
쾌락에 지는 것이야 말로 수치다. - 파스칼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은 모든 사람으로 부터 배울 수 있는 사람이요,
가장 사랑 받는 사람은 모든 사람을 칭찬하는 사람이요,
가장 강한 사람은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할 줄 아는 사람이다. - 탈무드

시간은 인간이 쓸 수 있는 것들 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다. - 디오게네스


역시 유명한 명언들은 머리 뒷통수를 한 때 딱~ 때리는..
그 어떤 통찰과 말의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 명언들을 소개드리면서 계속해서 뒤통수를 맞았네요.

특히 16번째로 소개드린 명언의 경우, 디오게네스가 말을 했기에
명언이 될 수 있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보편적 가치를 담고 있지만
인간은 돈이나 다른 물질적인 것에 가려 잘 보지 못하는 부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참고로 디오게네스의 경우 거지 철학자로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삶 자체가 철학이라 평가 받는 기원전 400~300년대 사람입니다.
좋은 평판을 가진 알렉산더 대왕이 존경한 철학자이기도 했지요.

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디오게네스가 얽힌 그의 일화나 스토리를
찾아보신다면 상당히 흥미롭고 많은 통찰에 이르실 겁니다.ㅎㅎ
오늘 소개드린 유명한 명언들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