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라섹부작용과 라섹후눈관리법 및 라섹수술잘하는곳

                                        라섹부작용과 라섹후눈관리법 및 라섹수술잘하는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섹부작용과 라섹후눈관리법 및 라섹수술잘하는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섹수술로 고민하는 경우 대부분이 라섹부작용에 때문에 고민을 하실텐데,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은
무엇보다 라섹수술잘하는곳에 가셔서 수술을 받으시고 라섹후눈관리법에 의해 잘 관리를 하시면
라섹부작용을 피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라섹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방법과 라섹후눈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라섹병원을 고르는 TIP과 라섹수술잘하는곳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라섹부작용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주로 라섹보다는 라식환자에게 좀 더 많이 발생합니다. 각막절편을 만들 때 각막과 연결된 말초신경이 절단돼 눈물샘 자극에 신경이 잘 전달되지 않기 때문인데, 라식환자 뿐만 아니라 라섹수술환자에게도 자주 나타는 라섹부작용입니다. 대부분 6개월이내에 호전이 되지만 일반인 보다 눈물분비량이 적은 환자에게는 지속적인 부작용을 보입니다.

야간빛번짐
각막 절삭면이 근시퇴행과 함께 그 크기가 동공의 크기보다 작아지며 생기는 부작용입니다. 보통 수술후 대부분의 환자는 야간빛번짐 현상을 호소하며 안구건조증과 더불어 점차 호전되어 갑니다.

각막혼탁
각막혼탁은 주로 라식수술보단 라섹수술환자에 많이 나타나는 라섹부작용으로 적절하지 못한 약물을 처방받아 사용하거나 라섹후눈관리법을 소홀히해 자외선차단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각막이 뿌옇게 되는 부작용을 격습니다


각막확장증
각막의 두깨를 고려하지 않은 채 수술을 진행해 비정상적으로 각막이 얇아져 안압을 견디지 못한 각막이 앞으로 돌출되는 부작용입니다. 부작용 중 가장 무서운 사례라고 꼽을 수 있는데 아래에서도 한 번 더 언급할테지만 라섹부작용을 피하는데에는 전문화된 검사와 여러군데 발품을 통해 자신의 눈에 가장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막합병증
라섹후눈관리법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했을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은 부작용입니다. 주로 수술부위에 염증이 생겨 눈병과 각막질환을 유발해 시력퇴행의 원인이되고, 합병증으로 다른 부작용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라섹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방법.
가장 기본적으로 되어야 할 것이 라섹수술잘하는곳에 가서 시술을 받고, 그 뒤에 라섹후눈관리법을 철저히 이행하는 것입니다. 일단 옷 사는 것과 마찬가지로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각 병원마다 검사장비가 다르고 판독하는 전문의의 기준도 다릅니다. 어떤 곳에서는 라섹을 추천했다면 어떤 곳에서는 안내렌즈삽입술을 추천합니다. 때문에 병원을 한 군데 가본 뒤 결정을 하지 마시고, 3군데 이상의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 정확한 진단 후 수술하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부적절한 약물처방과 부적합한 수술로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해 평소 렌즈를 착용하신 분이라면 최소 검사 2주전에는 렌즈 착용을 피하셔야 합니다. 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각막이 눌려 정확한 검사결과를 낼 수 없어 자신의 눈에 맞지 않는 시술을 해 부작용을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라섹후눈관리법


외부충격
수술 후 눈감는것 마저 조심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만큼 수술 후 눈은 예민해져 있어 수술 후 외부충격이 가해지면 각막의 주름이 생기거나 눈에 세균이 침투해 각 종 라섹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수술 한 달동안은 눈을 비비지도 말고 어깨위로 손을 가져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축구나 농구 등 신체접촉이 일어나는 운동은 2-3달간 피해주셔야 합니다.

외부침입
수술후 안약이외에 다른 성분이 눈에 들어가선 안됩니다. 각막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인데, 수술후 약해진 안구는 상당히 약해진 상태여서 외부에서 들어온 세균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맙니다. 수술후 1주일동안 머리를 감지 말라는 권고도 같은 맥락에 해당됩니다. 만약 머리를 감아야 할 일이 꼭 생기거나 감아야 한다면 미용실이나 해당병원을 방문해 머리감기 전용의자에 누워 머리를 감도록 합니다.

자외선차단
수술 후 자외선에 눈이 노출 된다는 것은 라섹부작용에 노출된다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라섹부작용인 각막혼탁과 야간빛번짐을 피하기 위해선 외출 시 한달간은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일반안경점에서 자외선차단안경을 하나 맞추어 착용하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자외선차단안경의 경우 4만원이면 구매가능합니다.

라섹병원 고르는 TIP
라식과 라섹수술은 일단 발품을 많이 파셔야 합니다. 병원마다 잘 하는 수술이 따로 있습니다. 어느 병원은 안내렌즈삽입술을 어느 병원을 라식을.. 때문에 여러 군데 상담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진단 받으신 후 수술비용과 수술후 관리를 꼼꼼히 따져 최종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병원을 돌아다니실 때 첫번째로 방문한 병원과 두번째로 방문한 병원에 검사지를 요구해서 받으셔야 합니다. 무료검사를 해주는 곳도 있지만 검사비를 요구하는 병원이 많기 때문에 처음과 두번째로 방문한 병원에서 검사지를 받아 검사결과의 차이가 없다면, 다음병원 방문부터는 따로 검사하지 않고 상담만 받으셔서 돈과 시간을 아끼시면 됩니다.



라섹수술잘하는곳 추천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은 무조건적인 안전을 필요로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다 시피 라섹수술잘하는곳에서 수술을 받아 라섹후눈관리법을 통해 철저히 관리를 해주시면 라섹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럼 라섹후눈관리법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 라섹수술잘하는곳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할까 난감합니다.

라섹과 라식수술은 미국과 유럽에서는 긴 역사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추천드리려 하는 S&B안과는 미국 하버드의과대학병원에서 1년 이상의 정규과정을 밟고 연구에 참여해 논문을 발표해 국내유일하게 하버드망막인증서를 받은 라식라섹전문병원입니다. 또한 많은 연예인과 의사들이 S&B안과를 선택해 성공적인 수술을 받았습니다.

하버드망막인증서와 많은 연예인 수술 후기와 전문의 수술후기가 라섹수술잘하는곳에 대한 완벽한 계기판은 아니지만 유용한 잣대임에는 분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때문에 여러군데 돌아다니며 상담받으실때 아래 S&B안과도 참고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S&B안과[바로가기] - 연예인, 전문의 수술후기와 무료상담 받을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