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포장이사가격비교 통한 이사비용 줄이기!

[포장이사가격비교 통한 이사비용 줄이기!]


이사는 신체적인 것도 부담이지만, 금전적인 것도 상당한 부담입니다.
한푼 두푼 아쉬운 마당에, 이사 비용을 지출하고 나면 허리가 휘지요..
그나마 이사 후 후유증을 덜어내기 위해선 이사비용 줄이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사비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들 중 가장 효과 좋은 방법은 포장이사가격비교입니다.
쇼핑에서도 가격비교는 언제나 가장 저렴한 물건을 찾아주곤 하죠.

그래도 일단 기본적으로 이사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고
포장이사가격비교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똑똑한 이사를 위한 이사비용 줄이기 Tip. 1-5


①평일이사 이용하기.
요즘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삶이 바빠져 휴일과 손 없는 날에 이사하려는 사람들이 몰립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해지면 일손이 부족해지고 자연스럽게 이사비용이 올라 갑니다. 반대로 주말 이사가 바쁜 만큼 평일 이사는 더욱 한가합니다. 시간만 맞다면 평일 이사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평일 이사는 주말 이사와 기본 요금부터가 차이 납니다. 이사센터들은 평일 이사 고객을 잡기 위해 기본 요금을 낮추는 건 물론, 각 종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많게는 주말 이사의 20~3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②미리 예약하기.
이삿 날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예약한다면,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은 불가피 합니다. 이 경쟁은 자연스럽게 비용 증가로 이어집니다. 그렇기에 일찍 포장이사가격비교를 한 뒤 미리 예약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사 2-3주 전에 미리 예약 해놓게 되면, 다른 사람들과 경쟁을 피하면서 미리 예약했던 가격으로 이사를 할 수 있습니다.




③이사 전 물건 정리는 필수.
포장이사는 이삿짐양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그러니 불필요한 물건을 애써 가져가 이사 비용을 늘리기 보다, 미리 한 번 정리해 이사비용 줄이기도 하고, 새로 이사갈 집 공간 확보도 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보통 쓰지 않는데 차마 버리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중고 매물처리를 통해 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 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작은 화분 같은 것들은 미리 옮겨놓는게 좋습니다. 화분은 파손의 우려도 있지만 겹쳐 쌓지 못하기에 부피에 비해 비용이 많이 계산되는 물건입니다.




④서비스 체크하기.
포장이사가격비교를 할 때 고려할 부분이 이사 이외의 무료 서비스가 제공되는가 하는 점입니다. 간혹 견적을 뽑다보면 피톤 치드 살균 서비스라던가 에어컨 무료 설치, 이전 설치 할인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만 잘 체크하더라도 이사비용 줄이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⑤되는 한 많은 업체에 포장이사가격비교 하기.
옷 같은걸 살 때도 많이 비교할 수록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가까운 금액으로 살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를 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업체를 되는 한 많이 비교할 수록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가깝게 이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세들어 살고 있기에 이사를 자주 하는 편인데, 이사할 때마다 최소 5~6곳 이상은 비교하고, 시간이 될 때는 더 많은 곳을 비교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단히 견적을 낼 받을 수 있기에 포장이사가격비교 하기가 많이 수월해졌습니다.




현명한 이사를 위해 포장이사가격비교 해보자!


불과 15년, 10년 전만 하더라도 전화번호부와 전화기를 끼고
일일이 센터에 전화 걸면서 견적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견적을 의뢰하고,
그 견적들을 모아 비교해볼 수 있게 되었지요.

아래 세 곳은 최근 이사했을 때 견적이 저렴하게 나온 이사 센터들입니다.
모두 전국 규모의 이사를 진행하는 큰 이삿짐센터이면서,
원룸, 포장, 상가, 사무실 이사 모두 진행하는 이사 센터입니다.

아래 3곳도 활용해보시면서 점찍어 두었던 이사 센터들까지 합해
포장이사가격비교를 한다면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E편한이사(링크)
이 곳은 이사 견적도 착하게 나왔지만, 무료 서비스에 눈 길이 더욱 갔던 이사 센터입니다.
이 이사 센터에서는 이사 유형에 상관 없이 피톤치드를 활용한 무료 살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요.
견적을 내는 페이지도 깔끔하여, 여러모로 편했던 곳입니다. 혹여 더욱 깔끔한 환경에
이사하고 싶으신 분은 2만 원의 추가 비용만 내면 진드기 제거 서비스도 함께 해줍니다.




#아름다운이사(링크)
아름다운이사 또한 견적이 낮게 나왔던 곳들 중 한 곳이며, 그리 눈에 띄는 서비스나
특징은 없습니다. 다만 이사를 전문으로 하는 팀이 있다는게 특징 중 하나이겠네요.




#YES이사이사(링크)
예전 포장이사가격비교를 할 때, 종이에 하나하나 적어가며 비교를 했었습니다.
그 종이를 보고서 가격이 착하게 나왔던 곳을 알려드리는데, YES이사이사도 그 중 한 곳입니다.
YES이사이사 또한 아름다운이사와 마찬가지로 눈에 띌 만한 특징과 서비스는 없습니다.




이사는 생각만해도 정말 진절머리나는 일입니다.ㅠㅠ
이사를 하기 전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하기 시작해서,
막상 이사를 치루고 나면, 몇 일은 힘이 없지요.

그러나 진짜 마음 아픈 건, 이사 후 물건이 없어지거나 파손되는 일입니다.
그러니 파손 및 분실의 우려가 있다면 따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노트북이나 모니터, 화분, 귀중품 같은 경우
따로 차로 옮깁니다. 그러니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셔서
부디 안전하면서 현명한 이사되셨으면 좋겠네요.
전 여기서 포장이사가격비교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