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컴퓨터정보

hwp pdf 변환 쉽게 해보자.

[hwp pdf 변환 쉽게 해보자.]

최근 hwp를 pdf로 변환해서 텍스트를 보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pdf의 편안함에 맛이 든 후 부터는 hwp로는 텍스트를 못보겠네요.

아마 저처럼 pdf가 편해서 자주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테고,
업무 때문에 pdf가 필요한 분도 있을텐데,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쉽게 할 수 있는 hwp pdf 변환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hwp pdf 변환에는 한컴이 필요합니다. 보통 프로그램으로 많이 변환하시는데,
프로그램을 깔고 구동하기가 꽤나 번거롭다고 할 수 있지요.

한컴을 활용한 pdf 변환 방법은 한컴 버전에 따라 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래서 먼저 한컴 2010 버전 이하의 pdf 변환 방법을 알려드리고,
그 다음 한컴 2010 버전으로 pdf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컴 2010 버전 이하 hwp pdf 변환 하는 방법^^*


먼저 pdf 변환을 원하는 hwp 파일을 열어주세요. 물론 열면 알아서 한컴이 뜨겠지요?
그럼 상단 메뉴바에 보면 '파일(F)'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를 클릭해주세요.
위 이미지 상에 '여기'라고 적어둔 부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한컴은 2010 버전이지만,
이하 버전의 방법으로 변환시키는 과정이니, 어떤 버전이든지 똑같이 따라 하시면 되네요.





'파일(F)' 부분을 눌렀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나올 겁니다. 그렇죠?
그럼 중간 부분에 보면 '인쇄(P)'가 있는데, 바로 이곳 '인쇄'를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이미지에 '여기'라 표시해둔 부분입니다.





그럼 인쇄창이 뜰겁니다. 인쇄창 프린터 선택란에 보시면 위 이미지처럼 PDF 저장이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럼 PDF 저장 아이콘을 선택한 뒤 오른 쪽에 있는 '인쇄(D)'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쇄를 누른다고 해서 A4용지에 인쇄되지 않습니다.
그저 hwp pdf 변환 과정 중 하나이니 그냥 인쇄를 누르시면 되요.





인쇄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저장 화면이 뜰겁니다. 이렇게 화면이 뜨면 자신이
저장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 제목을 정하고 오른 쪽 아래에 있는 '저장(S)'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장(S)' 버튼을 눌렀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알아서 hwp pdf 변환이 이루어집니다.
변환 시간은 길어봤자 10초이며, 파일의 용량이 많으면 많을 수록 시간은 아주 조금씩 늘어납니다.
여기까지가 한컴 2010 이하 버전의 pdf 변환 방법입니다. 상당히 쉽지요?
그러나 한글 2010버전은 이것보다 훨씬 더 쉽게 변환할 수 있답니다.




한컴 2010 버전을 활용한 hwp pdf 변환 방법^^*



먼저 pdf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럼 한컴은 자동적으로 켜지겠죠?
한컴 상단 메뉴바에 보시면, [파일] 버튼이 있습니다. 그 [파일]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목록이 뜨는데, 중간 부분에 보시면 [pdf로 저장하기]란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누르시고, 파일을 원하는 곳에다 저장하시면 됩니다. 한컴 2010은 다른 버전들처럼
복잡한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이 버튼 하나로 hwp를 pdf로 변환할 수 있답니다.





pdf는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굉장히 매력적인 파일입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읽을 수 있지만,
편집을 할 수 없기에 최초로 만든 사람의 의도와 노력을 지킬 수 있는 파일이죠.
거기다 요즘 같이 손 안에 IT기기가 있는 세상에서 pdf의 가독성은 더욱 더 빛을 발합니다.
여러모로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듯 해요.

오늘은 한컴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hwp pdf 변환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아마 한 두번 해보면, 까먹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일 거에요.
그럼 제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