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스트레스 푸는법 5가지.

[스트레스 푸는법 5가지.]
스트레스 푸는법

오늘은 스트레스 푸는법 5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트레스 푸는법에 알려드리기 전..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서 생겨나는 것일까요..?

아마 신체적으로 힘들어서 스트레스가 생길 수도 있고,
주변 사람으로 하여금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지만..
결국엔 하나의 생각이 머릿 속에서 지워지지 않아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몸이 힘들더라도.. "내가 계속 이 일을 해야하나?"하며,
이런 저런 생각과 고민이 스트레스를 만들고 있죠.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어떤 스트레스이던 간에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게
가장 좋은 스트레스 푸는법입니다. 하지만 그런 여건의 여의치 않다면..
제가 사용하는 스트레스 푸는법을 한 번 써보시는 거죠..^__^*



스트레스 푸는법 5가지..!!

스트레스 푸는법


#평소 먹고 싶었던 음식 먹기
평소에 먹고 싶었던 음식이 있다면.. 어떤 사정에 의해 못 먹고 있다면..
오늘 만큼이라도 드세요..! 때론 자신을 위한 선물도 필요한 법입니다.
만약 먹고 싶은게 없었다면.. 자극적인 음식도 스트레스 푸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매운 걸 먹으면 더욱 스트레스 받는편인데,
이상하게 느끼한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더군요..ㅎㅎ

음식으로 스트레스 해소하는 건 크게 좋은 방법은 아니나,
효과는 가장 확실한 듯 하니.. 오늘 하루만이라는 절제의 마음을 가지고
음식 앞에 앉으시길.. 앉은 이후에는 뒤를 생각하지 말고 드시길 바라요^^


스트레스 푸는법


#예능프로그램 무한 감상
왜 사람들은 웃기고 유머감각 있는 사람을 좋아할까요..?
당연히 그의 곁에 있으면 웃을 일이 많기 때문이죠.
웃으면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물질이 나와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죠.

하지만 주변 웃기는 사람에게 하루 종일 붙어 있을 수 없다면..
또는 유머감각이 뛰어난 사람이 없다면..
하루 종일 예능프로그램 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를 아프게 하는 고민이 좀 처럼 지워지지 않을 때,
예능 프로그램 앞에 앉아 보고 있다보면,
머리의 지끈거림도 사라지면서, 자신이 고민했던..
스트레스를 받게 했던 문제들을 잊어버리게 만들죠..!
이 때문에 예능프로그램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듯 합니다.


스트레스 푸는법


#맥주 한 잔에 액션 영화 한편
제가 아주 즐겨하는 스트레스 푸는법입니다.
저는 남자이기 때문에 이 방법이 잘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데..
제이슨 스타뎀이나, 제이크 질렌할의 액션 영화, 혹은 블록버스터를
맥주 한잔을 먹으며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뻥~ 뚫린 듯 시원해집니다.

특히나 시원한 액션 영화의 익사이팅은 무료한 삶에 신선한 자극이 되죠..^^
여기에 만약 치킨이 곁들여진다면.. 아마 남자들이 스트레스 푸는법으로는
아주 최고가 아닐까란 생각이 드네요..^^*


스트레스 푸는법


#노래방 혹은 등산
체증을 느끼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가슴이 답답할 때,
속에 있는 걸 발산하고 풀어주는 것 만큼 괜찮은 해소 방법은 없을 겁니다.

때문에 가슴이 답답할 땐 노래방에 가거나
조용한 산에 올라가 소리를 질러보세요..!
저는 그 어떤 것도 풀리지 않을 때 혼자 노래방에 가서
미친 듯 놀고오거나 조용한 산에 올라가 소리를 지르고 온답니다.

목이 쉬어라 소리를 지르고 오면 상당히 가벼운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거기다 땀까지 조금 흘리게 더욱 상쾌한 기분이 느껴지죠.


스트레스 푸는법


#초콜렛 먹기.
가장 조심스럽게 사용하는 스트레스 푸는법입니다.
초콜렛에는 신경 안정 물질이 들어 있고 인간이 초콜렛을 먹을 때
행복감을 느끼게 해주는 물질이 나와 스트레스에 좋은 대표 식품이죠.

때문에 자주 먹게 되면.. 초콜렛 중독에 빠질 수 있습니다.
중독에 빠지게 되면 카페인과 초콜렛의 지방에 끝 없이 노출이 되죠.

이러니 초콜렛을 먹을 때 마다 가장 작은 걸 사서 먹으며,
초콜렛 섭취양이 스스로 느끼기에도 많다고 생각되면
중간에 그만 먹는.. 절제의 인내가 필요한.. 과유불급에 방법입니다.

전 스트레스 받아서 머리 아플 때, 초콜렛 두어 조각을 먹고 있으면..
언제 그랬냐는 듯 머리가 식는 경험을 자주 합니다^^

스트레스 푸는법


이제까지 스트레스 푸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
혹시 사용할 만한.. 지금 당장 할 만한 방법들이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빨리 실천에 옮기시어..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얼른 해소하시길 바라요..ㅎㅎ
그럼 전 여기서 스트레스 푸는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항상 행복한 기운만이 인생에서 함께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