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배고픔 참는법 5가지.

[배고픔 참는법 5가지.]

배고픔 참는법

아.. 배고파 죽을 것 같애..


오늘은 배고픔 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체지방 관리에 들어가서 늘 공복에 연속인데..
정말이지 배고파 죽겠네요..ㅠㅠ

가끔은 단 것을 너무 안먹어서.. 먹을 것에 대한 체념,
삶에 대한 의욕저하(?)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는데..
아마 다른 분들도 배고픔을 참을려는 이유는 저와 크게 다르지 않겠지요..?

배고픔을 효과적으로 참는다면..
아마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훨씬 쉽게 얻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지금부터 배고픔 참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배고픔 참는법 5가지..!

배고픔 참는법

댄스 머신


〃빠른 템포의 음악을 듣자
배고픔을 참는데.. "왠 음악?" 말하시겠지만..!
빠른 음악의 템포를 듣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신체의 흥분을 유도하게 됩니다.

이런 흥분으로 인해 위장의 운동은 멈추고,
식욕이 떨어지며 공복감을 잊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이유로 헬스장에는 빠른 템포의 음악들이 흘러 나옵니다.
물론 운동을 재미있고 신나게 하자는 이유도 있지만
이런 공복감을 없애주는 효과가 가장 큰 것이지요. ㅎㅎ



〃폭풍 양치하자.
양치 만큼 입 맛을 떨어뜨리는 건 없을 거에요. 그렇죠?
흔히 양치를 하고 난 뒤에는 무언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사라지는데
민트향이 강하거나 개운한 감이 강한 치약을 쓴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무언 갈 먹고 싶다는 욕구는
입이 심심하기 때문에 생길 수도 있는데,
따가운 치약을 묻힌 칫솔로 혓바닥을 박박 닦아주면,
당분간 어떤 식욕을 느끼지 못할 거에요.


배고픔 참는법


〃가벼운 산책을 해보자. (집안청소)
배고파 죽겠는데.. 움직이면 더욱 배고플 것 같은 느낌이 들죠?
아쉽게도 그 생각은 빗나간 생각입니다..^^!
사람은 몸을 움직이게 되면 엔돌핀계열 화학물질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화학물질은 배고픔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이 때문에 가벼운 운동의 경우 오히려 식욕을 더욱 떨어뜨리고,
배고픔을 감소시켜준다고 하니, 자기 전 공복감에 너무 힘들다면
산책을 다녀 오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공복감을 해결하시길 바라요.

아참, 몸을 움직여서 공복감을 없애는 데 좋은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
그건 집안 청소를 하는 것이에요. 몸도 움직이도 방 청소도 되는
1석 2조의 효과이죠 ㅎㅎ


배고픔 참는법


〃따뜻한 물을 마시자.
네 번째로 알려드릴 배고픔 참는법은 물 마시는 방법이랍니다.
대게 배고플 때 물을 마셔서 허기를 가시게 한다 하잖아요..?
이 때 뜨거운 물을 마시면 배고픔을 없애는 데 더욱 좋답니다.

그 이유는 찬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
포만감을 더 많이 느끼게 해주기 때문인데,
물의 무미가 싫다면 가벼운 녹차나 둥글레차를 마셔도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물을 배고픔 참는법으로 활용하려면,
벌컥벌컥 마시는 것보다 천천히 마시는게
위를 보호하기 더욱 좋습니다.


배고픔 참는법


〃최후의 수단. 칼로리 소멸 음식 먹기.
정말 어떤 배고픔 참는법을 활용해도 공복감을 지울 수 없을 때,
뭐라도 먹어야죠. 그래야 잠이 오죠.!

그렇다면 당연히 칼로리가 낮고,
조금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먹는다면
아주 효과적이겠지요..?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음식 중
제가 주로 섭취하는 것은 오이, 계란 흰자, 곤약정도가 됩니다.
특히 곤약은 100g 당 21k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제로 칼로리 음식으로도 불리지요.

또 오이는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기본적으로 체지방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요..ㅎㅎ
정말 배고파서 미칠 지경이라면..
최후의 수단을 쓰는 방법 써서라도 해결해야겠지요^^?

배고픔 참는법


이렇게 해서 배고픔 참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당장에 할 수 있고, 쉬운 것들로만 골라서 알려드렸습니다.ㅎㅎ
전부다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이며, 충분히 실천가능하시리라 생각되네요.

만약 밖에서도 배고픔을 참고 싶다면,
몸에 꽉 끼는 옷을 입는 방법과
먹을 것 가까이에 가지 않는 방법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여기서 배고픔 참는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배고픔을 효과적으로 참으셔서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