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법.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법.]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사를 하거나, 포맷을 하거나, 휴대 전화를 바꾸거나 등등
기타 다양한 사유로 공인인증서가 증발되어.. 재발급을 받으시려 할 텐데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는 데 은행을 굳이 가지 않으셔도 되는 것 아시나요..?
제가 얼마 전 공인인증서 갱신에 관련 된 포스팅을 하면서 알려드렸는데..
전 이 사실을 알기 전까지.. 공인인증서 때문에 부리나케 은행을 다녔답니다..

집에서 컴퓨터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일은..
어째 그렇게 부지런하게도 은행을 다녔는지 모르겠네요..ㅎㅎ
혹시 재발급이 아니라, 인증서의 기간이 만료되어 갱신을 받으셔야하는 분이라면
제가 얼마 전에 포스팅한 갱신 방법을 엮어 드릴 테니, 아래 포스팅에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2012/10/25] KB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http://ajatrend.tistory.com/311

그럼 지금부터 재발급 받는 방법을 차례대로 알려드릴 텐데,
상당히 쉽고 간단하니,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하시면 3분 안에 재발급 받으실 수 있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은?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https://www.kbstar.com/)에 접속해주세요..~!
접속하셨다면, 상단 왼쪽 [로그인] 옆에 보시면 '공인인증센터'라고 있을텐데..
그 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같이 나 올 텐데, 중앙에 보시면 인증서 발급/재발급이라고 보이시죠..?
그 아래 보시면 개인, 기업, 기업전자세금융, 등록안내 이렇게 나뉘어져 있을 텐데..
당연히 개인이시면 개인을, 법인이시면 기업을 누르시면 된답니다.

개인, 기업 중 하나 선택하셨으면 로그인 창이 뜰 텐데,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온라인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기존에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하시고 다음 단계를 진행하셔야 해요^^



로그인을 완료하였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약관 동의 및 사용자 본인확인'페이지인데,
이제부터 본격적인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에 들어 온 것 입니다.
약관을 읽어 보실 분은 읽어 보시고 제일 아래쪽에 주민 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발급대상 인증서 선택'창이 나오죠..?
여기서 일반 인증서와 범용 인증서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은행 업무를 위한 인증서는 수수료가 없는 일반 인증서 입니다. 
그러니 일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되고, 괜스레 선택에 기로에 안 놓이셔도 되요..^^*

그리고 선택 후 확인을 누르셨으면 '전자금융사기 예방 서비스'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는 따로 이미지를 캡쳐해 설명 할 필요도 없이, 읽어 보시고 주관적으로 선택하시면 되요.
다만 은행에서 따로 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선택하셔도 은행에 방문해서
가입하시라고 안내할거에요. 그러니 그런 가입 한 기억이 없다면 제일 아래쪽을 선택하셔서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사용자 추가본인확인'페이지가 나왔지요..?
여기는 페이지 자체에 안내가 상당히 잘 되어 있으니,
제가 따로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출금계좌 부분을 조금 설명 드리면,
말 그대로 이체 업무를 할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나머지는 보완카드를 보시고 아래 이미지를 따라 입력하시면 되요^^



이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가 거의 다 끝났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귀찮게 하나하나 입력 할 필요 없이,
고객명 옆에 붙어 있는 '은행정보 불러오기' 누르시면 알아서 빈 칸이 채워진답니다.
여기서 바뀐 부분이 있다면 수정을 하시면 되겠지요..^^?

다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인증서 암호 설정' 및 '저장 위치 선정'화면이 나오는데..
말 그대로 인증서 암호를 설정하시고, 저장 위치를 선택하시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완료된답니다.^^*



이거 말로 풀어서 적자니, 제법 절차가 복잡한 듯 느껴지고..
괜스레 어렵게 느껴지는 데, 막상 해보면 3분도 안 걸리셨을 거에요.. 그렇죠..ㅎㅎ?
아마 회원가입을 해야 하셨던 분은 조금 더 걸리셨을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아무쪼록 오늘 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