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6년 째 주거래 은행으로 삼고 금융거래를 하고 있는데..
오늘 계좌이체 할려고보니 공인인증서의 만료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갱신하라는 메세지가 뜨네요..ㅎㅎ

급 예전 생각이 나서 많은 분들에게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법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ㅎㅎ
예전에는 조금 바보같게도 직접 국민은행에 찾아가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했었는데,
작년부터 인터넷으로 갱신하는 법을 배우고 집에서 간단하게 갱신을 하고 있죠.

3분? 5분?도 채 걸리지 않을 만큼 간단하니깐 제가 알려드리는데로
잘 따라하시면 금방 갱신하실 수 있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먼저 포털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하여 국민은행 홈페이지부터 접속 해주세요..^^*
제가 홈페이지를 링크 걸어드리는 방법이 아주 편하겠지만, 요즘이 어떤 시대인가요..?
해킹이나 다른 악의적인 일들이 많은 시대이죠? 그러니 검색을 통해 들어가는게 가장 안전하답니다.
저도 모르게 제 링크가 타인에 의해 변경될 수도 있으니까요..ㅠㅠ (무서운 세상..!!)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오셨으면, 제가 아래에 파란색 네모 박스로 표시한 곳 보이시죠?
좌측 상단의 '공인인증센터'라고 적힌 부분인데 먼저 그 곳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여기서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모바일 인증서 복사, 등록, 인증서 갱신 등 공인인증서에 관한 모든 업무를 보실 수 있으니
앞으로 요긴하게 활용하시고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의 목적이니 화면 중앙에 네모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개인 인증서면 '개인', 기업 인증서면 '기업'을 누르시고 다음 절차로 이어가시면 되요^^




그럼 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 화면 중앙에 '인증서 갱신'을 누르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다음의 절차처럼 인증서 갱신이 진행됩니다.
①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② 갱신 대상 인증서를 확인합니다.
③ 사용자 추가 본인 확인을 합니다. (계좌 번호, 보안카드 번호 등 확인)
④ 수수료 출금 예약 내역 확인 (개인일 경우엔 수수료가 없고, 범용일 경우엔 갱신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⑤ 갱신할 인증서 선택합니다.
⑥ 갱신 완료.


참 쉽죠~? 어휴.. 저는 왜 이런 방법을 모르고 2-3번이나 은행을 방문했을까요..?
또 왜 그 은행원들은 저에게 이런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았을까요..?흑흑
아무튼 오늘 저의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정보가 여러분의 편의를 도왔으면 좋겠네요..!

다음에 공인인증서 재발급 할 일 있으면, 다시 한 번 재발급을 주제로..
공인인증서에 대한 포스팅을 한 번 더 해야겠네요..^^*

그럼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법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보이스피싱이 횡행하는 세상에서 늘 안전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