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영화와티비

액션 애니 추천! 꿀잼 보장

액션 애니 추천! 꿀잼 보장


액션 애니라 하면 극장용과 일본 방송용 애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극장용에서 액션씬이 많은 편인데.. 오늘은 그런거 가리지 않고 그냥 꿀잼이라 생각되고, 화려한 액션이 받쳐준다고 생각한다면 2D, 3D 구별 없이 모두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기준이 하나 더 있는데.. 만약 일본 방송용 애니를 꼽을 때는 한 시즌 쿨이 20화 이하인 것으로만 선정했고 작품 완결시에는 그냥 넣었습니다. 그럼 꿀잼인 액션 애니 추천 시작해보겠으며 참고로 가장 마지막에 추천드리는 작품은.. 정말 끝내줍니다.

 

 

 

핵잼만 모였다! 액션 애니 추천!

 

 

원펀맨

 

최근 가장 핫한 애니가 있다면 바로 원펀맨일 것입니다. 모든지 한 방의 펀치로 끝내 버리는 컨셉트에는.. 조금 쓸데 없게(?) 고퀄리티 액션을 자랑합니다. 저는 원펀맨을 보며 "원펀맨이 액션 애니의 클래스를 한 단계 높였구나"라고 생각이 들었을 정도입니다. 화려한 드로잉, 무브먼트 그리고 비트 째지는 배경음악까지 완벽한 삼박자가 원펀맨의 재미를 보장합니다. 아직까지 원펀맨을 보지 않았다면 아래 액션 애니 추천을 더 이상 볼필요 없이 그냥 원펀맨 보시면 됩니다. 그정도이니 믿고 보세요.

 

 

 

 

■카라스

 

카라스도 액션 애니하면 빠질 수 없습니다. 카라스는 엄청난 제작비를 투자한 작품 답게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며 캐릭터 하나하나가 너무 멋있게 나옵니다. 만약 스토리보다 그림체, 캐릭터에 좀 더 많은 비중을 두신 분이라면 카라스는 완벽하게 응답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카라스가 조금 아쉬웠던 것은 스토리가 약간 빈약한 탓인데.. 스토리가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니 크게 단점이라고 얘기할 수는 없을 듯 합니다.

 

 

 

 

■공의 경계

 

2년에 걸친 혼수 상태에서 깨어나 모든 생명의 죽음을 볼 수 있는 마안을 가진 한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입니다. 스토리만 본다면 액션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보이지만.. 간간히 나오는 액션신은 인생 애니로 꼽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물론 전체 쿨타임에 비해 액션씬이 차지하는 비율이 적은건 함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액션씬이 나올 때만큼은 그 기대에 부응합니다. 스토리로 탄탄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작품이 아닐까 하네요. 참고로 공의 경계는 보는 순서가 복잡하니 공의 경계를 보실려는 분들은 순서 숙지를 미리하시는게 좋습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는 너무 유명해서 따로 소개드리기가 민망하네요. 그래도 액션 애니 추천할 때 만큼은 빠뜨리기 어려우니 꾸역꾸역 꾸겨넣어 봅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는 버전이 굉장히 많이 나뉘어서 공의 경계처럼 보기 전에 순서를 숙지하고 보셔야 합니다. 세계관은 모든 걸 이루어준다는 성배를 둘러싼 얘기라서 심플하지만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스토리 순서가 조금 엉켜 있습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는 '성배전쟁'이기 때문에 액션씬 비중이 높아 액션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안성 맞춤입니다.

 

 

 

 

■쿵푸팬더 시리즈

 

쿵푸팬더 시리즈는 오늘 추천드리는 액션 애니 중 유일하게 3D 애니입니다. 그리고 극장판이기도 하죠. 쿵푸팬더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쿵푸를 비롯한 다양한 권법들이 나오며 액션의 비중이 높습니다. 쿵푸팬더의 매력은 코믹 요소와 스토리 적인 요소가 탄탄하다는 점이고.. 단순히 오락영화가 아니라 관객들에게 주고자하는 메세지도 분명한! 어느 정도 철학끼가 있는 애니라는 점입니다. 쿵푸팬더 시리즈를 아직 안보셨다면 충분히 볼만 할겁니다^^

 

 

 

 

■혈계 전선

 

게이트로 폐허가 된 뉴욕, 이계와 현세가 뒤섞인 혼돈. 혈계 전선은 이렇듯 판타지의 기본이 되는 세계관을 가진 판타지의 정석과도 같은 작품입니다. 그만큼 실패가 없다고도 할 수 있겠죠? 혈계 전선은 모난 구석이 없는 애니여서 믿고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혈계 전선은 2015년 정말 뜨겁게 달구었던 액션 애니입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덤을 자랑합니다.

 

 

 

■스크라이드

 

스크라이드는.. 애니 추천드리기 전에 조금 많이 고민했습니다. 어렸을 적 정말 재밌게 보긴 했는데.. 나온지 15년도 더 된 작품이고.. 화려한 그림체에 익숙한 현재로써는 시대에 조금 뒤떨어진 작품이 아닌가 해서 말이죠. 그럼에도 용기를 가지고 추천드리는건 고전 애니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스크라이드는 그림체가 조금 낡은 느낌이 있지만 스토리나 액션만 놓고 보자면 지금 나오는 애니와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그만큼 잘 만들어진 웰메이드 작품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한 번 찾아보세요!

 

 

 

■RWBY

 

일단.. 이 액션 애니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미쳤다.'가 되겠습니다. 작화나 설정이 일본풍이지만.. 이 애니를 만든 국가는 무려 미국입니다. 미국 성님들의 굵은 손으로 이렇게 섬세한 작품이 나왔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미쳤다고 표현하고 싶은데.. 스토리나 퀄리티 모두 미친 상태입니다. 참고로 이 액션 애니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3D라 볼 수 있습니다. 2D로도 힘든 액션을 3D로! 그것도 화려하게 만들어 냈습니다. 배경 음악부터 액션씬 여러모로 완벽하기에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단,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미리 밝힙니다.) 그럼 여기서 액션 애니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