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가성비 이어폰 추천 및 이어폰 순위

[가성비 이어폰 추천 및 이어폰 순위]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막귀였는데.. 이어폰의 신세계를 경험한 후 귀가 높아진(?) 아자입니다. 물론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보기만 해도 간지 좔좔 흐르고 베리 럭셔리 해보이는 이어폰을 사질 못합니다. 그럼에도 가성비 이어폰을 찾고 찾아 그나마 음질이 괜찮아 보이는 것들을 계속 사용 중입니다.

 

제가 말하는 가성비 이어폰이라 함은 가격대가 2~7만원대 사이의 이어폰을 말합니다. 사실 10만원 이상 넘어 가는 것들은 내 세상의 일이 아니므로 관심을 꺼두고 살아갑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할 이어폰 추천 및 주관적인 순위 정리는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가성비가 괜찮다고 생각되는 이어폰 위주로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태클이 들어올시.. 저는! 요염하게 피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괜찮은 이어폰 추천 및 이어폰 순위 정렬.

 

 

1위. 우성음향 EXS x10 다이나믹

 

개인적으로 우성음향 이어폰을 2개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다른 이어폰보다 가격은 1~2만원 비싼 편이지만 개인적으로 음질은 가장 마음에 듭니다. 특히 우성음향의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는 EXS X!0 모델의 후속작인 다이나믹버전은 기존의 X10의 단점으로 느껴졌던 무게감이 많이 해소되어 착용시에도 굉장히 편안한 감을 줍니다. 음질 또한 동급대비 매우 뛰어나다라고 평하고 싶고요. 다만 단점이 있다면 터치 노이즈가 조금 발생하는 편인데.. 그렇게 거슬릴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가격은 3~4만원 사이입니다.

 

 

 

 

2위. 샤오미 피스톤2

 

샤오미 피스톤2는 이어폰 추천을 하려고 아는 친구꺼를 직접 빌려서 청음해보았습니다. 역시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사운드의 밀도감과 약간의 청량감은 꽤나 괜찮았습니다. 또 샤오미 피스톤이 마음에 들었던 건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꼽고 싶네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을 대체할 마음까지는 생기지 않아 이어폰 순위에서 2위에 랭크시켰습니다. 그러나 분명 매력적인 이어폰입니다.

 

 

 

 

3위. LG 쿼드비트

 

LG쿼드비트는 국내 대기업 이어폰의 자존심과도 같습니다. 쿼드비트의 경우 품귀현상이 제법 길었을 만큼 없어서 못구했던 이어폰입니다. 현재 시중에는 쿼드비트2와 쿼드비트3이 유통되고 있으며 저는 쿼드비트3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저가 이어폰임에도 불구하고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 뭉게짐 현상이 적도 디자인 또한 3가 조금 낫다고 보는 편입니다. 그리고 단선이 되지 않도록 이어폰 단자 부분이 기역(ㄱ)자로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3만원 사이입니다.

 

 

 

 

4위. 우성음향 EXS X10

 

저를 가성비 이어폰의 세계로 처음 끌여들였던 녀석입니다. 사실 5년전 버전이였으면 오늘 이어폰 순위에서 더 높은 위치에 랭크시켰을텐데.. 새로운 버전은 예전 버전만큼이나 만족감을 주지 못해 조금 아쉬워졌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것은 다이나믹 버전이 꽤나 괜찮게 나왔다는 점이겠네요. 아무튼 우성음향의 베스트셀러 답게 음질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다만 버전이 달라지면서 이어폰의 무게감이 늘어나 개인적으로는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청량한 사운드 만큼은 여전합니다. 가격은 3~5만원 사이입니다.

 

 

 

 

5위. 아이사운드 ix3000

 

'ix3000'은 아이사운드와 골드이어스가 합작해 만든 이어폰입니다. 골드이어스는 전문 청음 리뷰 사이트이며 사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모를 수 없는 인지도 높은 곳입니다. 이런 곳과 합작해 만들었기에 음질은 보장된 편입니다. 물론 저도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처음에는 의구심이 살짝 들었었지만 핫트랙스에서 청음 후 그 의구심이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그러니 이렇게 이어폰 추천을 드릴 수 있겠죠? 아이사운드 ix3000의 장점은 착용감이 좋다는 점과 잔향이 적고 사운드가 깔끔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고음 뽑아 내는 것이 마음에 들었네요. 가격대는 2~3만원선입니다.

 

 

 

 

6위. 아이리버 blank bbc-100

 

한 때 국내 MP3시장은 잠식했던 아이리버.. 요즘은 그 유명세가 덜하지만 아직도 IT 기기 관련해서 그 명맥이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이리버의 이어폰 bbc-100도 아이리버의 저력을 보여주는 제품이 아닐까 하여 이어폰 순위에 넣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군더더기 없이 잘 뽑아져 나왔습니다. 단단한 저음과 크게 갈라지지 않는 고음이 편안한 청음을 가능도록 해줍니다. 가격대는 1~2만원으로 저렴합니다.

 

 

 

 

7위. 다이나믹모션 DM030

 

평소 고음역대의 음악을 많이 들으시는 분들에겐 이 가성비 이어폰을 추천드립니다. 애당초 고음형 이어폰이여서 고음을 뽑아주는 사운드가 아주 좋습니다. 다만 중음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의외로 저음은 조금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DM030 또 다른 장점은 착용감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노즐 부분이 아주 약간 꺾여있는데 이 부분 때문인지는 몰라도 착용감이 아주 편합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큰 무리가 없을 느낌이었네요. 가격대는 2~3만원 정도 합니다.

 

 

 

8위. 티피오스 리치300

 

이제 마지막 이어폰 추천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제 주관적인 이어폰 순위에서 8위를 차지한 녀석은 디피오스 리치300입니다. 리치300의 전 버전인 리치100과 리치200은 가성비 이어폰으로 이름을 날리는데 일조했고, 리치300은 전 버전들 덕분에 그 명성을 누리는 중입니다. 물론 디자인도 전 버전들에 비해 쌔끈하게 나왔으며 여러 단점을 보완하는 형식이었기에.. 리치300의 흥행은 당연하다 보여지네요. 리치300의 장점은 중저음이 단단하다는 점과 바디가 약간 묵직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고음에서 소리가 조금 뭉게지는게 아쉽게 느껴지죠. 그럼에도 2~3만원대라는 놀라운 가성비를 보여주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이어폰이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