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알뜰한정보

ktx 싸게 타는법 5가지.

[ktx 싸게 타는법 5가지.]

 

아마 ktx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ktx 싸게 타는법에 관해서는 잘~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자주 타지 않았거나, 이제 자주 타게되는 분들, 그리고 간혹 ktx 이용하는 분들은

이런 할인 정보에 취약할 수 밖에 없죠.

 

사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도 ktx와 관련한 할인 내용들은 점차점차 축소되어 왔습니다.

할인 방법만 바뀌었다고 하지만 그 방법만 놓고 봐도 활용도가 예전보다 떨어지죠.

그래도 싸게 탈려고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아주 적은 금액부터 제법 괜찮은 금액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그 ktx 싸게 타는법들을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예약 할인

 

 

유비무환이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미리 준비해놓으면 걱정이 없다는 뜻이죠. ktx 또한 미리 예약해놓는다면 아마 걱정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ktx에는 예약 할인이라는게 있습니다. 최소 보름 전에는 예약해야지 예약 할인 좌석을 선점할 수 있는데, 이 할인의 폭은 상당히 큽니다. 최소 15%부터 많게는 50%까지 할인해주기 때문이죠.

 

다만 아셔야 할 부분은 예약 할인 좌석은 한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예약 할인 좌석들이 모두 빠져나간다면 당연히 그 날, 그 시간 기차표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일찍 예약하더라도 말이죠. 보통 15~20일 전에 예약한다면 어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시간이 남은 분들은 서두르시고 혹시 예약 할인 좌석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확인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2. 경유지 할인

 

 

경유지 할인은 시간적으로 여유 있는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ktx 싸게 타는법입니다. 경유지 할인은 말 그대로 노선을 벗어나 다른 지역을 경유해가기 때문에 할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노선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지만 위에 보시는 것처럼 경유 노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유지 할인을 받는 ktx는 조금 둘러가기에 평소보다 20분에서 60분까지 소요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30~40분 정도 더 걸리더라고요. 할인의 폭은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데.. 보통 5,000원에서 10,000원 이상까지 할인되기도 합니다. 가끔 시간이 널널할 때 책 한 권 들고 경유지 할인을 이용합니다.

 

 

 

3. 출입구석, 역방향 할인

 

 

출입구석 선택과 역방향석 선택은 가장 손쉽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티켓 가격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5%라 하면 1,000원? 2,000원? 정도 되겠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역방향석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항상 역방향석을 이용하며 5% 할인이라도 챙기고 있습니다.

 

출입구석 같은 경우에는 책보기 그리 좋은 환경이 아니여서 잘 활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이 ktx싸게 타는법에서 아셔야 할 점은 두 할인 동시에 중복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출입구석이면서 역방향석을 선택하시더라도 할인률은 5% 그대로이니 괜히 중복 선택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4. 카드 점검

 

 

생각보다 ktx 할인 혜택을 주는 카드와 카드 회사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들의 혜택도 점검할 겸 혹시나 ktx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ktx 싸게 타는법입니다. 만약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없다면, 굳이 ktx를 위해 카드를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없으면 그저 아쉬울 뿐 이죠. 제 경험상 할인 혜택을 노리고 카드를 만들었을 경우 도리어 혜택 기준을 채운다고, 만들지 않으니만 못하게 되었었습니다.

 

 

 

5. ktx 카풀 이용

 

ktx칸 중간에 보면 테이블이 있는 4인 좌석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예전에는 4인좌석이라 하여, 역방향석, 정방향석 보다 1만원 이상 싸게 팔아서 제가 가장 즐겨 이용하던 ktx 싸게 타는법이였는데, 현재는 가족석으로 바뀌면서 1좌석만 따로 구매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4좌석 모두 동시에 구매를 해야 저렴하게 탈 수 있는데, 주로 ktx 카풀 사이트에서 시간과 날짜 맞는 사람들이 모여 동시에 타고가곤 합니다. ktx 카풀 사이트들은 여러군데 있으며, 생각보다 활성화되었기 때문에 잘만 찾아보시면 ktx 카풀을 이용해 싸게 타실 수도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