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짧고좋은글

오랜만에 짧고좋은글을 준비해봤습니다..^_^*
메시지가 담긴 글들은, 그 맛이 깊고 진해,
오늘 하루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ㅎㅎ

오늘 제가 준비한 짧고좋은글이 힘이 들다면 위로가..
힘을 잃었다면, 힘을 주는 그런 글들이였으면 좋겠네요..

제 개인적으로도 좋은 일과 나쁜 일들이 동시에 와서
아직 마음의 안정을 찾질 못했는데,
글을 준비하면서 어느 정도 누그러졌네요 하핫
그럼 짧고좋은글 보따리를 조금 풀어보겠습니다..!

생각이 깊어지면 꿈을 꿉니다.
몰입하면 꿈을 꿉니다.
꿈을 꾸면 언젠가 이뤄집니다.
그러나 꿈이 이뤄졌을 때..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가
행복해야 꿈다운 꿈입니다.

-조정민<사람이 선물이다>中..




무작정 자신의 의견만을 강요하고 설득하지 말라.
그보다는 좀 더 완곡하게, 상대방의 체면을
살려주고 인정해주는 것이 상책이다.
그러면 상대방도 당신의 의도를 열린 마음으로
헤아리며 진정으로 소통하는 순간이 올 것이다.

-유재화<노크 없이 문을 열고, 예의바르게 인사하라>中..





넘어져 봐라. 산악인 친구는 이렇게 말한다.
"한 번도 넘어지지 않고 정상까지 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는 승진에 미끄러지고, 실직하는 등 삶이
송두리째 뽑혀 나가는 경험을 하기도 한다.
그런 쓰라리고 아픈 경험은 어느 누구라도
한 번씩은 겪게 된다. 하지만 우리는
넘어져 봤으니 아는 게 있지 않는가..
그것만으로도 대단한 재산이 된다.

-전경일<아버지의 마음을 아는 사람은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中..





지난 달에는 무슨 걱정을 했었지?
작년에는?
그것봐라. 기억조차 못하고 있지 않나
그러니까 오늘 네가 걱정하고 있는 것도
별로 걱정 할 일이 아닌 것이야
잊어버려라. 내일을 향해 사는거다.

-아이아코카<아이아코카 자서전>中..





진정으로 하고 싶어 하는 일에 대해선
결코 포기하지 말라. 큰 꿈을 가진 사람이
온갖 사실 정보를 꿰찬 사람보다 더 강력하다.

-<삶의 작은 지침서>에서 인용




오늘 제가 준비한 짧고좋은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둥둥떠가는 인생이 아닌, 분명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사는, 온전한 하루가 되시길 바래보며..
짧고좋은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