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깨는 방법 졸릴때 하기 딱 좋아요!


말하면 뭐할까요. 졸릴 때는 자는게 최고 좋습니다.. 다만!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은 그냥 자는걸 허락하지 않습니다. 잠이 오는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깨야만하는 힘들고 지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힘내자고 먼저 얘기드리고 싶네요ㅠㅠ!

 

잠올 때 잠깨는 방법은 물리적인 방법 밖에 없습니다. 졸린다는 건 신체적인 문제이지 멘탈적인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죠. 멘탈적인 문제라 생각하고 명상을 한다면 200% 잠들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잘 감안 하셔서 아래 방법들 중 마음에 드는 방법들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졸릴때 잠깨는 방법.

 

1. 실내 환기 (창문 모두 열어놓기)

 

잠이 오는 결정적인 이유는 뇌에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뇌에 산소가 부족해서 하품이라는 것을 통해 산소를 크게 공급 받는 것입니다. 쉽게 피로하다면 실내 공기가 부족하거나 공기의 질이 나쁜 상태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환기를 통해 실내를 리프레쉬 시킨다면 기분도 나아지고 잠오는 것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틀 이상 환기를 안시켰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환기해보세요^^

 

 

 

 

2. 세수하기

 

세수는 가장 고전적이지만 가장 확실한 잠깨는 방법입니다. 졸리게 되면 신경이 둔감해지고 정신이 흐려지는데 차가운 물이라는 강력한 물리성으로 신경을 자극하여 정신이 번쩍 들도록 해줍니다.

 

 

따뜻한 물도 효과가 있지만.. 신체 온도와 차이가 심한 찬물로 해주셔야 머릿털이 쭈뼛 설 정도로 정신이 들게 됩니다. 만약 세수를 할 수 없는 여성분이라면 아래 방법을 활용해주세요.

 

 

 

 

3. 양치질하기

 

양치질이 잠깨는데 도움이 될까 싶으시겠지만.. 양치질은 2가지 이유로 인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는 치약입니다. 치약에는 멘톨 성분이라 하여 정신을 맑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치약의 시원한 느낌이 바로 이 멘톨 성분이죠. 그리고 두 번째는 양치질 자체가 행위이기에 늘어지고 적응된 신체에 또 다른 자극을 주어 신경을 조금 더 예민하게 만들어줍니다. 세수할 수 없는 분들에게 강추 두 번 드릴게요.

 

 

 

 

4. 얼음먹기

 

운전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주로 쓰는 잠꺠는 방법이 껌씹는 것입니다. 껌 씹는 것은 계속된 행동 자극을 주어 졸음을 예방하는 원리이죠. 다만 껌은 물리적 자극이 약합니다. 생각을 해보세요. 신체 온도와 비슷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그 안락함으로 인해 잠이 오지만 반대로 신체 온도와 다른 찬물에서는 결코 잘 생각을 못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껌보다 얼음을 자주 씹어 먹습니다. 아주 자극적이기 때문이죠. 단 얼음먹을 때 잇몸이 시리신 분은 이가탄부터 드셔야 합니다.

 

 

 

 

5. 스트레칭하기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몸에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당연히 뇌로 향하는 혈액이 많아지고 공급되는 산소도 많아져 졸리는 것이 완화됩니다. 또 스트레칭을 하는 행위 자체가 몸에 자극을 주는 것이죠. 스트레칭을 자주하면 좋겠지만.. 그럴 틈도 없을테니 최소 2시간에 한 번쯤은 해주시면 좋습니다.

 

 

 

6. 박수를 치거나 지압하기

 

박수를 치거나 지압을 하는 것도 스트레칭을 하는 것과 같은 원리의 잠깨는 방법입니다. 몸 속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이죠. 다만 사무실에서 뜬금 없이 박수를 치면 사회생활에 지장이 갈 수 있습니다. 이상한 시선을 느끼는건 보너스이구요. 이렇게 누군가가 있거나 한정된 공간에서 일을 할 때는 박수 대신 지압을 치셔도 비슷한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압 부위는 관자놀이와 눈 주변, 손바닥이 잠깨는데 가장 효과 좋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