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법 : 당당히 신발 벗자.


발냄새가 심한 사람들은 신발 벗고 들어가는 식당 앞에선 한 없이 작아지고.. 다른 사람이 내 발냄새로 인해 불편하면 어쩌지란 생각과 함께 불안한 상태가 됩니다. 발 끝을 앉은 다리 사이로 꾸겨 넣어 보지만.. 더 따뜻해져서인지 냄새가 더 강력한 냄새가 스물스물 피어오릅니다.

 

아무리 발을 깨끗이 씻어도 발냄새의 원인을 모두 제거하지 않는다면, 단 한 가지의 원인만으로 발냄새는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원인별 발냄새 없애는법들을 고루고루 활용하는게 중요합니다. 회식 때 자유롭고 싶다면! 데이트 할 때 당당해지고 싶다면! 지금부터 발냄새 없애는법을 주목해주세요!

 

 

 

원인별 발냄새 없애는법.

 

 

#가장 기본 발씻기 (땀)

발 안씻고 여러 신발을 돌려 신으면 발냄새는 절대 없어지지 않습니다. 발 냄새의 주요 원인은 박테리아이며 발에 땀이 많이 날수록 박테리아가 번식할 환경이 좋아집니다. 당연히 발을 안씻으면 발에 존재하는 박테리아들이 신발마다 옮겨가게 됩니다. 발냄새를 잡을 때 기본적으로 하셔야 할 것이 발씻기입니다. 발을 씻어서 청결을 유지해야 발냄새를 심하지 않게 하고 신발 마다 박테리아가 옮겨다니는 일이 적어집니다.

 

 

 

 

#땀 억제제 사용 (땀)

발을 깨끗이 씻고 신발 관리도 자주 하지만 발에 땀이 많아 발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분이라면 이 발냄새 없애는법도 병행하셔야 합니다. 땀이 많은 것 자체가 발냄새에 핸디캡입니다. 땀을 잡지 못하면 발냄새 잡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약국에서 발 땀 억제 제품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약에 따라서 땀 억제하는 강도는 다르나 확실한건 발 땀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는 점입니다.

 

 

 

 

#신발 세탁, 깔창 세탁 (신발)

신발을 세탁했지만 몇 일 지나지 않아 발냄새가 다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이 다른 신발에서 세탁한 신발로 발냄새가 옮겨진 경우입니다. 그래서 하루나 이틀 정도는 집에서 보낸다는 생각을 가지고 모든 신발을 동시에 세척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신발과 깔창 세탁을 통해 신발을 관리 해주면 좋습니다. 다만 발을 매일매일 깨끗이 씻는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간혹 술먹고 귀찮아서 내일 씻어야지 하고 잤다가 발도 제대로 안씻고 출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시 발냄새가 찾아옵니다.

 

 

 

 

#10원짜리 동전 사용 (신발)

이 발냄새 없애는법은 신발 세탁 이후 평상시 신발을 관리할 때 사용됩니다. 신발장에 있는 신발 속에 10원짜리 동전을 깔아놓으면 탈취제 역할을 하여 냄새를 잡아주는데 이는 10원짜리 동전 속에 들어 있는 구리 성분 때문입니다. 현재 10원짜리는 신 동전과 구 동전으로 나뉠 수 있는데 구 동전이 구리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왠만하면 구 동전을 신발 안에 깔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신문지 활용 보관 (신발)

신발을 보관할 때 신문지를 넣으면 좋은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째는 신발의 습기를 잡아주어 박테리아가 번식되는 걸 막아주어 발냄새를 줄여준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신발이 중력에 의해 쭈글쭈글해지지 않도록 모양을 유지해준다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활용할 때 그 효과를 조금 더 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신발장 속에 습기 제거제를 몇 개 넣어두어 신발장 속의 습기를 최대한 없애주는 것입니다.

 

 

 

#일광 건조 (신발)

베란다나 옥상에서 햇빛에 신발을 꾸워(?)주시면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비롯해 신발 속 세균, 습기까지 모두 제거가 가능합니다. 보통 세척이 어려운 워커나 가죽 제품들을 햇볕에 종종 널어놓습니디만 발냄새가 심하다면 운동화, 구두 가릴 것 없이 햇볕 좋은 날 수시로 널어주시면 좋답니다.

 

 

 

#양말은 면 함량이 높은 걸 신기 (양말)

요즘 저가 양말들을 보면 면보다는 합성 섬유의 함량이 더 높습니다. 합성 섬유의 함량이 높으면 양말의 탄력은 좋아지지만 양말이 얇아지고 땀 흡수가 잘 되지 않아 발에 땀이 차고 신발에 많이 스며들게 됩니다. 반면 양말의 면 함량이 높으면 땀 흡수가 잘되어 땀이 차지 않고 신발에 스며드는 양도 적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땀 흡수가 잘 되는 양말은 스포츠 양말이죠. 면 함량이 높은 양말은 땀이 흡수되기에 적당한 두께 가지고 있어 신으면 발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그럼 여기서 발냄새 없애는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