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해외축구

호날두 스페셜 및 호날두 개인기 화끈한 영상!

호날두 스페셜 및 호날두 개인기 영상!


호날두는 화려한 발기술과 골네트를 뚫어버릴 것 같은 슈팅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명실상부 축구 스타입니다. 한 때 퍼거슨 전 맨유 감독이 스카우터로 부터 호날두를 소개 받을 때 이런 말을 들었다고 하네요. "공 위에서 춤을 추는 선수가 있다."

 

그만큼 호날두 개인기는 막 프로에 데뷔했을 때부터 화려했습니다. 최근들어 그런 개인기는 조금 줄어든 것 같지만.. 그래도 호날두는 호날두이죠. 뭐.. 사실 호날두는 말보다는 그의 플레이를 한 번 보는게 낫죠? 그래서 일단 호날두 골부터 스킬들이 모인 이펙트 있는 호날두 스페셜부터 보시고, 호날두 개인기만 따로 모아놓은 영상도 감상해보겠습니다.

 

 

 

신계의 클래스를 보여주는 호날두 스페셜!

 

 

최근에는 약팀들만 상대로 골을 넣으며 강팀 판독기라는 오명을 쓰고 있지만, 원래 호날두는 강팀을 상대로도 골을 넣던 선수입니다. 엘클라시코에서만 무려 15골을 넣었던 점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지요. 분명 올해 득점 분포도는 약팀에 몰려있는게 사실이지만 조만간 원래 폼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호날두를 평가하는 또 다른 잣대 하나가 인성과 팬서비스 입니다. 이미 잘 알려진 것은 호날두가 문신하지 않는 이유이죠. 호날두는 문신하게 되면 헌혈과 골수기증을 일정 기간동안 할 수 없기 때문에 문신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화려한 문신들이 많은 스포츠 스타들 중에서 유독 빛이 나보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호날두가 헌혈만 하다가 골수기증을 추가적으로 하게 된 이유에는 자신의 동료 아들이 백혈병으로 고통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안 이후라고 하죠. 호날두는 헌혈과 골수기증에 대한 질문에 자신의 건강한 몸으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게 행복이라 답했습니다. 다음에는 인성 관련 호날두 스페셜을 다뤄봐야겠습니다^^

 

 

 

또 호날두 팬서비스 하나는 알아줘야 합니다. 경기 도중 호날두가 찬 공에 맞아 코피를 흘렸던 관중에게 경기 종료 후 바로 달려가서 유니폼을 벗어주었죠. 그리고 자신의 턱을 쎄게 잡은 팬에게 처음에는 황당해하다가 사진찍으라고 다시 포즈까지 취해주고, 맨유 시절 맨시티 더비 전에서 퇴장 당하고 분노의 머핀을 먹던 도중 초딩이 사진 찍어 달라고 하자 머핀을 삼키지도 못하고 함께 사진을 찍어주었죠. 호날두는 멘탈 또한 월드클래스인듯 합니다.

 

 

 

공 위에서 춤추는 호날두 개인기!

 

 

처음에는 화려한 개인기와 폭발적인 스피드로 주목을 받았던 그가 퍼거슨 감독 아래서 피지컬, 골에 대한 감각, 전술 능력 등이 총체적으로 성장했습니다. 그 결과 다른 선수들이 범접할 수 없는 레벨에 도달하게 되었죠. 그가 선수생활을 하며 지금까지 갈아치운 기록만 하더라도 그의 레벨을 반증하지 않나 싶습니다. 호날두 스페셜만 보더라도 그의 성장이 점점 보이고 있죠.

 

[대표적인 기록]

1. 레알마드리드 역대 최다골

2. 챔피언스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

3. 챔피언스리그 통산 최다골

 

 

 

현재 호날두는 31살로 축구 선수로써 전성기의 끝자락, 그리고 황혼기에 접어드는 나이입니다. 일각에서는 그의 전성기가 끝났고 이제 점점 폼이 떨어질거라 얘기하고 있죠. 실제로 이번 시즌 기록이 조금 부진하기도 했었고요. 이 때문인지 최근들어서는 은퇴 관련 인터뷰가 부쩍 늘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은퇴보다는 기록, 그리고 라이벌 메시, 사생활에 관한 질문이 주를 이뤘죠.

 

 

호날두 스스로도 은퇴에 대해 깊은 생각이 들었나 봅니다. 최근 언론 인터뷰를 보면 "코치나 지도자 감독될 생각은 없고, 은퇴 후 왕처럼 살겠다", "은퇴 후엔 의류사업을 하겠다."라고 말했죠. 물론 왕이 된다는 것은 아니고 유유자적하게 여가를 즐기면서 살겠다는 뜻을 비유적으로 표현했죠. 물론 가진 돈도 많기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왕처럼 사는데 충분해 보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베컴과 비슷한 행보를 보이지 않을까 하네요.

 

 

원래 맨유 팬이여서 호날두가 루키때부터 팬이였습니다. 호날두의 팬을 자처한지도 벌써 10년이 넘어가는 것 같은데.. 이제 황혼기에 접어 들고 있다하니 참 씁쓸하네요. 언제까지고 호날두 개인기를 볼 것만 같았는데.. 플레이 스타일도 스피드와 개인기에서 위치선정 쪽으로 점점 변해가는 것 같아요. 요즘보면 번뜩이는 재치나 온 몸이 무기인 것은 똑같지만 화려한 퍼포먼스는 확실히 줄었는 듯 합니다. 그래도 호날두는 축구 팬이라면 너무 매력적인 선수이므로 은퇴할 때까지 응원해야겠어요. 그럼 여기서 호날두 스페셜 및 호날두 개인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