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돈 많이 버는 직업 연봉 순위 정리.

돈 많이 버는 직업 연봉 순위 정리.


 

돈이 세상의 다는 아니지만 분명 필요로 하고 엄청 중요한 것은 맞습니다. 때문에 돈 많이 버는 직업이 각광을 받고 또 그 직업을 가지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평생 직장이란 개념은 사라졌지만, 전문직만 본다면 평생 직업이란 개념은 어느 정도 잔존해있다고 봅니다. 직업 연봉 순위만 보더라도 전문직들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간적 한계로 인해 돈 많이 버는 직업 상위 20가지만 추려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며, 아래에서 언급한 연봉들은 해당 직종의 평균 연봉으로 조사된 것들입니다.

 

 

돈 많이 버는 직업 순위 1~20위까지!

 

 

1위. CEO (기업 고위 임원)

각 기업을 이끌고 있는 수장이나 전문 기업 경영인들을 CEO라 부릅니다. 이들의 평균 연봉은 1억 988만원으로 조사 대상 직업군 중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건 개인적 사견이지만 CEO들에게는 표면적 연봉보다 주식 등 다른 옵션들이 많기에 알려진 것보다 조금 낮게 나오지 않았나 합니다.

 

2위. 국회의원

직업 연봉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 직업은 국회의원입니다. 평균 연봉 1억 652만원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국회의원이 되는 과정은 상당히 복잡하고, 매 번 뉴스에 나와 언급할 게 없기에 더 자세한 말은 생략하겠습니다.

 

 

 

3위. 도선사

도선사는 항구에 상주하며 배가 안전하게 정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직업입니다. 도선사는 단순 돈 많이 버는 직업으로 알려져 있지만 도선사로 일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먼저 항해사로 10년, 6천 톤 이상 선박의 선장으로 5년 이상 경력이 있어야 도선사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도선사의 평균 연봉은 1억 539만원 입니다.

 

4위. 성형외과 의사

성형으로 유명한 나라답게 성형외과 의사가 돈 많이 버는 직업입니다. 실제 의과대학 안에서도 성형외과 전공을 하려면 탑에 해당하는 성적을 거둬야 가능하죠. 국내 성형외과 의사의 평균 연봉은 9,278만원입니다.

 

 

 

5위. 항공기 조종사

항공기 조종사의 평균 연봉은 9,187만원입니다. 다만 항공기 조종사의 경우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전망도 좋아 연봉이 꾸준히 상승할 확률이 높은 직업입니다. 항공기 조종사가 되기 위해선 비행 관련 교육과 훈련 등을 받아야 합니다.

 

6위. 변호사

법학 전문 대학원인 로스쿨로 인해 변호사의 평균 연봉이 낮아졌다고는 하나 변호사들의 평균 연봉은 8,860만원으로 여전히 변호사는 고소득 직업입니다. 변호사가 되기 위해선 로스쿨에 입학하거나 사법고시를 통과해야만 합니다.

 

 

 

7위. 외과의사

외과는 수술이 많아 기피되는 전공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업 연봉 순위에서 7위에 올랐습니다. 평균 연봉은 8,268만원으로 선호되는 전공인 치과보다 조금 더 높은 걸로 조사되었습니다. 공급이 줄어들어 오른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의외네요.

 

8위. 치과의사

국내를 비롯해 치과의사는 전 세계적으로 돈 많이 버는 직업으로 분류됩니다. 미국, 호주 같은 경우는 거의 최상위에 해당하죠. 국내 치과의사의 평균 연봉은 8,224만원입니다.

 

 

 

9위. 대학교 총장 및 학장

전국의 대학에서 각 대학을 이끌고 있는 총장 및 학장의 평균 연봉은 8,040만원입니다. 대학교 총장 및 학장이 되려면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지만 보통은 해당 대학의 교수 생활을 하다 자리를 맡게 되는게 대부분입니다.

 

10위. 행정부 고위 공무원

보통 고위 공무원은 5급 이상을 지칭합니다. 행정부 고위공무원 또한 최소 5급 이상이라 할 수 있죠. 이들의 평균 연봉은 7,403만원이며 직업에 대한 안정감도 좋아 여러모로 좋다고 보여집니다.

 

 

 

11위. 정신과의사

현재 직업 연봉 순위에서 11위이지만 얼마 멀지 않아 상위권으로 들어갈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정신과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고 도시화와 사회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 질환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신과의사의 평균 연봉은 7,394만원입니다.

 

12위. 의약계열 교수

학비부터가 어마어마한 의약계열에서 교수의 연봉이 높다 해도 그렇게 의외는 아니겠죠? 의약계열 교수의 평균 연봉은 7,332만원으로 교수 이외의 활동도 생각한다면 실질적인 연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13위. 산부인과 의사

일이 힘들다고 하여 기피되고 있는 전공이지만 역시 의사는 돈 많이 버는 직업입니다. 산부인과 의사의 평균 연봉은 7,283만원입니다.

 

14위. 프로야구 선수

프로야구 선수의 평균 연봉만 본다면 지금 얘기가 나오는 FA거품 문제가 조금은 무색해보입니다. 보통 야구 선수의 평균 연봉은 7,155만원으로 적절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만약 작년, 올해 지표로 프로야구 선수 연봉을 재조사한다면 지금보다 더 높은 연봉 순위를 기록할 것 같네요.

 

 

 

15위. 안과의사

안과의사의 평균 연봉은 7,150만원입니다. 아마 웬만한 의과 계열은 직업 연봉 순위에 다 이름을 올릴 것 같네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상위 20가지 직업 중 의과 관련 직업이 10가지나 있습니다.

 

16위. 피부과의사

개인적으로 피부과 의사 순위가 의외였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의사 중에서도 돈 많이 버는 직업으로 알고 있었는데 조사된 바에 따르면 평균 연봉이 7,116만원으로 산부인과, 정신과 의사보다도 낮았기 때문입니다.

 

 

 

17위. 공학계열 교수

공학계열 교수는 이만큼 받아도 된다고 봅니다. 공대를 다녔던 경험상 얼마나 머리 아픈 전공인지.. 어렴풋이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일찍 포기했습니다.) 공학계열 교수의 평균 연봉은 7,036만원이며, 공학계열 교수가 되려면 보통 관련 전공 박사 학위가 있어야 하고 줄?도 잘 타야 합니다.

 

18위. 비뇨기과 의사

오늘 직업 연봉 순위에서 의사는 더 이상 낯설지가 않네요. 이래서 "의대~의대~"하는가 봅니다. 비뇨기과 의사의 평균 연봉은 7,012만원입니다.

 

 

19위. 소아과의사

소아과의 풀네임은 소아청소년과로 주로 신생아부터 청소년기에 놓인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하는 전공입니다. 소아과 의사의 평균 연봉은 6,889만원입니다.

 

20위. 회계사

회계사는 개인, 기업, 공공시설 등의 재무보고, 상담 일을 해주는 직업입니다. 회계사의 경우 '공인회계사'라는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전문직으로 분류됩니다. 회계사의 평균 연봉은 6,853만원입니다. 이제 미리 알려드렸던 대로 20가지 돈 많이 버는 직업에 대한 소개는 다 끝났습니다. 이렇게 쭉~ 보니 직업의 벽이란게 얼마나 높은지에 대해 실감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