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재밌는 웹게임 추천

재밌는 웹게임 추천!


 

모바일 게임 열풍에 힘입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웹게임 인기 또한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웹게임의 큰 장점이라면 설치의 필요성이 없고 인터넷만 된다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설치가 필요 없다고 해서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가 떨어질거란 생각은 오해입니다. MMORPG만 보더라도 설치형 못지않게 화려한 그래픽의 웹게임들이 많습니다. 웹게임은 게임을 취미삼아 가볍게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메리트가 큽니다.

 

 

 

웹게임 추천.

 

*신선도

 

높은 유저수를 보유하고 있는 웹게임입니다. 12세 이용가 답게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유저 편의 위주의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표 편의 기능이라면 로그아웃 상태에서도 레벨 업과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자동 전투 시스템, 플레이 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렙업이 되는 수련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렙업 할 시간이 없거나 자동 시스템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구미가 당기는 부분이 아닌가 하네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자동 시스템이 너무 잘 갖춰져 있어 때로는 유저가 심심해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야구9단

 

이번 웹게임 추천은 야구9단입니다. 제가 한 때 푹~ 빠져서 수시로 휴대폰을 들여다보며 즐겼던 게임입니다. 선수를 모으고 렙업을 시키며 나만의 팀을 꾸려, 타 플레이어의 팀과 싸워서 붙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당연히 이길 때의 쾌감, 감독으로써 운영이 이 게임의 재미 포인트입니다. 평소 프로야구를 즐겨보시는 분이라면 그 재미는 배가 될 것 같네요.

 

 

야구9단은 재밌는 웹게임 중에서도 은근히 오래됐습니다. 2011년에 오픈했으며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구단의 규모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붙기에 상대적 박탈감은 덜한 편입니다.

 

 

 

 

*몽환지성

 

몽환지성은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웹게임입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배틀몬 시스템으로 다른 웹게임과 차별을 두고 있죠. 몽환지성은 RPG 게임으로 자신의 배틀몬을 데리고 다니며 함께 몹을 잡고 전투하는 시스템입니다. 배틀몬은 자신의 원하는 대로 종류를 선택하고 키울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자동 길찾기 같은 유저 인터페이스가 잘되어 있습니다.

 

 

 

 

*비상온라인

 

최근 많이 언급되는 게임이니 만큼 웹게임 추천에서 빠질 수 없겠죠? 비상온라인은 2D 기반이지만 화려한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그래픽을 극복한 게임입니다. 덕분에 타격감도 좋고 캐릭터나 몬스터의 퀄리티도 높습니다. 여러모로 MMORPG 요소를 잘 살렸다 볼 수 있겠네요. 자동사냥 시스템이 있어 직장인 같이 MMORPG를 즐기기 힘든 분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재밌는 웹게임이기도 합니다.

 

 

 

 

*거울 전쟁

 

거울 전쟁은 3D 웹게임을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 웹게임입니다. 웹게임이란 특성상 설치형 게임보다 그래픽이 약한 건 사실이나 거슬릴 정도는 결코 아닙니다. 오히려 웹게임 치고는 높은 수준이라 생각되네요. 특히 타격이나 마법은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고 설치형 RPG 게임들의 흥미 요소들이 잘 녹아들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울 전쟁은 동명의 판타지 소설을 기반으로 세계관이 설정된 게임입니다.

 

 

 

 

*여신 연맹

 

게임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여신 캐릭터가 중심인 RPG웹게임입니다. 여신 연맹은 퀘스트를 진행하고 여신과 영웅을 모으며, 캐릭터 코스튬도 하고 장비도 업그레이드하면서 즐기는 게임입니다..라고 하기엔 여신들의 비주얼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신들의 비주얼 깡패 게임이라 얘기드리고 싶네요. 조금 안타까운 것은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이라는 점, 3D 같은 2D 게임이라는 점, 게임 방식에 호불호가 갈린다는 점입니다.

 

 

사실 게임이란 것도 사람마다 취향이 다 다르니 한 번씩 해보시고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타입을 찾아서 꾸준히 플레이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웹게임은 설치가 필요 없으니 쉽게 플레이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전 여기서 재밌는 웹게임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게임 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