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스마트한 전자사전 추천

스마트한 전자사전 추천!


 

스마트폰이 전자사전의 역할을 많이 대체했고, 전자사전 시장도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사람에 입장에선 전자사전의 메리트는 유효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시 공부를 방해하는 컨텐츠 요소가 많아 집중이 자주 깨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전 검색하러 들어왔다가 인터넷 검색하는 일과 같은 것들이죠. 또 전자사전은 강의 매체와 전략적 공유가 잘 이루어져 있고 고화질 재생도 가능해 교육적인 측면에서 역시 강합니다.

 

 

 

전자사전 추천.

 

 

#에듀딕7 EDP-E70 16GB

 

에듀딕의 특급 장점은 화면 크기입니다. 에듀딕은 7인치라는 큰 화면으로 인해 강의를 듣는 환경이 쾌적합니다. 물론 크기가 크다는 것은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반증이기도 하니 신중해야 합니다. 자신의 전자 사전 활용기 강의용에 많이 치중되어 있다면 에듀딕은 분명 매력적일 것 같습니다.

 

에듀딕의 경우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어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익숙한 사람들이 쓰기에 용이합니다. 그리고 버전은 Wi-fi 가능 버전과 불가능 버전으로 나뉘며 16GB기준으로 26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이리버 D300

 

아이리버는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해 전자사전 추천시 빠질 수 없습니다. 최근 약화된 시장 상황을 봤을때 아이리버의 노력은 돋보일 수 밖에 없죠. 아이리버 D300은 4.3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키보드와 듀얼로 활용 가능합니다. 총 56가지 어학 관련 컨텐츠가 담겨져 있으며 기본 8GB 메모리, 외장 메모리 활용시 최대 40GB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가격은 25만원 전후로 구하실 수 있습니다.

 

 

 

#샤프 리얼딕 EM300 Edu 8GB

 

영화 말하기 능력을 키워주는데 특화된 전자사전입니다. 원어민 발음과 자신의 발음을 비교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컨텐츠이죠. 특히 억양 부분을 그래프로 보여주기에 보다 섬세한 발음 교정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전자사전에서 강세를 보였던 제품답게 중국어 회화, 일본어 회화에 대한 네이티브 발음을 들을 수 있으며, 기본적인 기능들이 충실합니다.

 

 

4.3 인치의 화면으로 인터넷 강의나 영화를 보는데 큰 어려움이 없고 바탕화면 위젯 기능으로 스케쥴 및 메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8GB 기준으로 20만원 중반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출시된지 시간이 조금 흘렀다는게 단점입니다.

 

 

 

#아이리버 IDT 700

 

아이리버 전자사전의 큰 화면 버전이라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IDT700은 7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풀 HD를 지원합니다. 쿼드코어 2G RAM을 활용하여 하드웨어로써 성능도 좋아 버벅임이 덜한 제품입니다.

 

IDT700은 안드로이드OS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크롬 검색, 유튜브 감상 등이 가능합니다. 하드웨어가 받쳐주기에 키보드 딸린 태블릿이라는 느낌마저 줍니다. 왠지 전자사전 추천이라는 말이 무색해지네요. 그래도 분명 전자사전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참고로 키보드는 터치식이라 독서실 같이 조용한 곳에서 소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니챌 딕쏘 DX4

 

조금특이한 전자사전입니다. 보통 전자사전은 궁금한 단어를 터치나 키보드로 입력해 단어를 찾습니다. 그런데 유니챌 딕쏘는 기계 상단에 달려 있는 스캐너로 단어를 직접적으로 스캔해 바로 찾아냅니다. 유니챌 딕쏘의 매력 포인트는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한국어, 스페인어까지 다양한 언어들을 스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어와 한국어는 타이핑 쉽지만 다른 언어들은 타이핑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죠.

 

크기가 작아 옆에 두면서 바로바로 스캔할 수 있는게 장점이고, 크기가 작아 사전 이외의 용도로 활용하기에 어렵다는게 단점입니다. 그냥 사전 기능에 충실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가격은 1GB 기준으로 30만 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 제품을 끝으로 오늘 전자사전 추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