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컴퓨터정보

저사양온라인 게임 추천!

저사양온라인 게임 추천!


홍수 같이 쏟아지는 화려한 게임 속에.. 속칭 똥컴(?)들은 오늘도 눈물을 훔칩니다. 인터넷을 하고, 동영상을 보는데는 아무런 문제 없지만.. 고사양 게임이 안돌아갈 뿐이죠.

 

그래서 제가! 저사양 컴퓨터의 자존심을 세워주고자 저사양온라인 게임들만 쏙쏙 골라 보기 좋게 추천드릴까 합니다. 매번 컴퓨터 사양 앞에서 좌절하셨던 분들! 오늘만큼은 어깨에 힘 좀 넣으셔도 됩니다^^

 

 

 

재밌는 저사양온라인 게임들!

 

 

●씰온라인

 

국내 최초 카툰렌더링 기법을 적용한 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방대한 맵이 인상적입니다. 귀여운 캐릭터, 몬스터로 인해 여성 유저들이 많으며게임 자체에 개그, 코믹 요소도 들어 있어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습니다. 씰온라인은 과거에 비해 유저수가 줄었지만.. 대만이나 다른 아시아권에서는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가할 만큼 매력이 분명한 게임입니다. 타격시 콤보 기능이 있고 전직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합니다.

 

 

 

 

●카발 온라인

 

알집, 알약 시리즈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사의 첫 MMORPG게임입니다. 카발은 출시 당시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으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온라인게임입니다. 지금은 출시된지 꽤 긴 시간이 흘렀기에 화려한 그래픽이라 얘기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발은 저사양온라인 게임 중에서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심지어 그래픽이 좋은 후속작 카발2보다 카발1이 인기가 더 많을 정도죠. 카발 온라인은 중국, 태국 등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바람의 나라

 

저사양온라인 게임의 끝판왕이라 부르고 싶네요. 바람의 나라는 MMORPG 1세대 게임이라 할 수 있으며, 한 때는 리니지와 함께 게임 시장을 이끌어나가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추억에 젖은 유저들이 계속해서 유입되며 꽤나 많은 사람이 바람의 나라를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게임 중 가장 낮은 사양을 필요로 합니다. 거의 모든 컴퓨터에서 돌아갈걸로 보이네요.

 

 

 

●테라

 

테라는 솔직히 중급 사양 게임 정도 됩니다. 다른 게임들에 비해 필요 사양이 높은 편인데.. 그래도 추천드리는건 그래픽 대비 필요 사양이 낮기 때문입니다. 테라는 2011년 정식 추시된 게임으로 총 제작비만 400억 이상 들어간 대작입니다. 세계관도 넓어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습니다. 다만 그래픽 대비 저사양이라는 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최신 그래픽을 즐기고 싶지만 사양이 조금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다크에덴

 

뱀파이어 소재를 다루고 있어서 그런지 마성이 장난 없는(?) 게임입니다. 출시된지 1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높은 유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크에덴의 지속적 인기 비결은 접고 난 뒤에도 생각나 다시 돌아온다는 점입니다. 현재 평균 유저수는 1~2세대 MMORPG들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저들이 계속해서 돌아와 일정 정도 유지된다는 것이죠. 다크에덴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날이 갈수록 재밌어 진다는 평을 받습니다.

 

 

 

프리스톤테일

 

프리스톤테일은 최근 새로운 캐릭을 출시할 정도로 여전히 건재한 게임입니다. 프리스톤테일은 10년이 넘은 게임인데 아직도 유저층이 탄탄합니다. 오늘 소개드린 다른 저사양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추억에 젖은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며, 업데이트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프리스톤테일을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도 충분히 재밌는 추억을 쌓을 만큼 재미난 게임이 아닌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