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영화와티비

정말 재밌는 완결 애니 추천!

세상에는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정말 재밌는 완결 애니 추천을 드려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영화도 좋아하지만 애니라서 가능한 부분도 분명 있다고 생각하기에 애니도 즐겨보고 있습니다.

 

제가 애니를 보는 기준에는 어떠한 메세지가 있느냐 없느냐를 조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왜나하면 애니가 주는 원초적인 즐거움도 아주 좋아하지만 애니의 방대한 세계관과 구성이 주는 메세지가 좀 더 짙은 여운을 남기기 때문이죠.

 

물론 저에게 전해지는 메세지가 없더라도 정말 재미있는 것은 오늘 완결 애니로 추천드렸으니! 못보신 것들이 있다면 꼭 보시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총 7편 선정해봤습니다~!

 

 

 

 

꿀잼 완결 애니 추천~!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는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완결 애니입니다. 뭐든지 이루어준다는 성배를 두고 7팀이 성배 전쟁을 치루는 내용인데 눈을 떼기 힘들 정도로 강한 몰입력과 재미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24부작이라는 짧은 편수가 시원시원한 전개를 펼쳐 몰입력을 더욱 극대화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다보고 나면 24부작이라는 편수가 한 없이 짧게 느껴진다는 점이죠. 제가 첫 번째로 추천드리는 만큼 강추하며,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를 다보고 아쉬운 분들은 페이트 제로라는 프리퀄 애니도 있으니 아쉬움은 조금 달랠 수 있을 겁니다.

 

 

 

 

#공각기동대

 

개인적으로 완결 애니 추천으로 공각기동대를 첫 번째에 두고 싶었지만 너무도 많은 사람이 봤을 것 같아 소심하게 2번째로 두어봅니다. 공각기동대는 애니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의 메세지를 담고 있고 거기다 재미있기까지한 군더더기 없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정말 제 취향을 정확히 저격하는 애니이죠. 공각기동대는 줄거리를 요약하기 힘들만큼 방대한 세계관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줄거리 대신 세간의 평가로 공각기동대를 소개하자면, 공각기동대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임과 동시에 애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 받습니다. 그 이유는 애니라고는 볼 수 없는 철학적 세계관과 신기술로 만들어낸 애니메이셜 비주얼 때문입니다. 정말 강추드리니 믿고 보세요!

 

 

 

 

#쓰르라미 울적에

 

미리 말씀드리면 쓰르라미 울적에는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는 완결 애니라 잔인한 것 싫아하는 분들은 보기 힘듭니다. 그러나 만약 잔인한 것도 상관 없이 잘 보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명작도 잘 없습니다. 쓰르라미 울적에는 히나미자와라는 지역에서 발생되는 연쇄 살인사건에 대해 그 흑막을 파헤치는 내용의 애니입니다. 쓰르라미 울적에는 문제편 해답편등 다양한 편이 나와있는데 1기, 2기가 문제편 해답편이며 나머지는 번외편이라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도쿄레이븐즈

 

도쿄레이븐즈는 비교적 최근에 완결된 애니입니다. 2014년에 24화로 마감을 했지요. 비교적 짧은 편수가 기승전결을 빨리 원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쿄레이븐즈는 액션 판타지 애니로 영혼 재앙을 막기 위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큰 줄기는 영적 능력이 없는 주인공이 음양사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할 수 있습니다. 도쿄레이븐즈의 경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메세지성은 약하지만 재미만큼은 확실하다고 생각되는데, 다만 액션 판타지 애니에 적응된 사람한테는 조금 진부할 수도 있겠습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도 안 본 사람보다 본 사람이 많을 것 같은 애니지만, 강철의 연금술사는 애니라기 보다는 철학에 가까우니 안보신 소수의 분들을 위해서라도 강력 추천드리는 완결 애니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는 죽은 어머니를 살리고자 형제가 인체 연성을 시도했다가 형은 자신의 오른 팔을 잃고, 동생은 신체를 잃은 후 다시 신체를 되찾기 위해 현자의 돌을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일들에 관한 애니입니다. 재미와 메세지, 감동 모두 아우르고 있는 작품입니다.

 

 

 

#카우보이 비밥

 

카우보이 비밥은 90년대에 나온 애니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들만큼 완성도가 높은 애니입니다. 카우보이 비밥은 애니의 명작이라고도 불리는데 OST와 작품의 퀄리티, 다양한 관점의 액션신이 명작으로 꼽히는 이유로 꼽을 수 있습니다. 카우보이 비밥은 옴니버스 형식의 애니라 줄거리는 딱히 없습니다. 다만 작가의 말을 조금 빌려서 설명하자면 카우보이들의 인생, 사랑에 관한 이야기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옴니버스 형식이고 편수도 많지 않아 부담 없이 보기에 좋은 완결 애니입니다.

 

 

 

#그럼에도 세상은 아름답다

 

끝으로 추천드릴 완결 애니는 '그럼에도 세상은 아름답다'라는 애니입니다. 이 애니는 위에서 소개드린 것들과는 조금 다른 장르로 판타지 로맨스라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비오는 능력을 지닌 까칠한 공주와 고독한 어린 왕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입니다. 비교적 최근에 종영했으며 총 12부작으로 되어 있어 마음만 먹는다면 하루만에 다 볼 수도 있습니다. 크게 메세지는 없지만 설레이는 감정을 느끼기엔 충분한 애니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