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SK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조회 하는법!

[SK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조회 하는법!]

 

 

스마트폰의 발달로 소비의 형태가 컴퓨터 인터넷에서 모바일 인터넷으로 많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 덕분에 덩달아 인기인 것이 바로 소액결제이며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경험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많이 하다보면 당연히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문제 때문에 소액결제 차단을

원하시는 분들도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통신사 중 제가 쓰고 있는 SK소액결제에 대해

그 차단하는 방법과 그리고 한도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K소액결제 차단하기, 그리고 한도 알아보기.

 

 

SK소액결제를 차단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T월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각 포털에서

T월드라고 입력하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화면 왼쪽 부분에

'소액결제 조회/변경'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파란색 박스로 표시해둔 부분인데 거기로 들어가주세요.

참고로 로그인을 하셔야만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위 화면은 소액결제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부분인데,

SK소액결제 차단은 화면 상단 부분에 있는 '소액결제 이용제한/한도 변경' 부분에서 가능합니다.

그럼 '소액결제 이용제한/한도 변경'을 눌러주세요.

 

 

 

 

 

저는 아주 가끔 소액결제를 쓰는 편이라서 차단을 걸어놓지 않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현재 이용 가능상태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아마 다른 분들 또한 소액결제가 이용 가능 상태일거라 생각됩니다. 여기서 소액결제 차단을

원하시는 분은 제가 파란색 박스로 표시해둔 '이용제한 설정하기'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안내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시면 더 이상 소액결제를 사용할 수 없는

차단 상태가 됩니다. 만약 SK소액결제 차단을 해지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똑같은 절차로 들어오셔서

'소액결제 설정'만 눌러주시면 다시 소액결제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SK소액결제 한도 알아보기.

 

 

일단 미리 말씀드리자면 SK소액결제 한도는 30만원입니다. 여기서 변경이 가능한데 더 높은 금액으로 변경이

되는 것이 아니라 20만원, 12만원, 6만원등 낮은 금액으로 이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 조회와

변경 방법은 위의 1~3번째 절차를 그대로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며, 3번째 절차를 진행했을 때 화면 하단에

위와 같이 이용한도와 이용한도 변경하기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이용한도 부분에서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린다면 소액결제 비밀번호 설정 및 해지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만약 소액결제를 자주 활용하는 분이라면 자신의 결제 수단 보안을 위해 소액결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보여지네요. 그럼 SK소액결제 차단과 한도 조회에 대해 다 알려드린 것 같으니

저는 여기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