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컴퓨터정보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키는법 및 끄는법.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는 컴퓨터에 나는 소리를 녹음 할 때나 마이크를 설정할 때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음지에 가려져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신분들이 많이 없죠.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키는법을 알아보고, 또 필요 없거나 방해가 되는 분들은 꺼야 하기 때문에 스테레오믹스 끄는법도 함께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키는법.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스피커'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보통 음량을 줄이거나 키울 때 사용하는 아이콘인데, 이 아이콘에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목록이 나옵니다. 위 목록 중 중간에 보시면 '녹음 장치' 부분이 있는데 이리로 들어가주세요. 혹시 스피커 아이콘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아래 순서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아마 녹음 장치를 누르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올겁니다. 그럼 창 상단 부분에 보시면 재생 옆에 '녹음'이란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화살표로 표시해둔 부분인데 거길 클릭해주세요.

 

 

 

 

녹음 부분에 들어오시면 여러가지 장치가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그러나 아마 많은 분들이 눈을 씻고 찾아봐도 스테레오믹스는 보이지 않을 거예요. 일단 스테레오믹스를 켜기 위해선 창 여백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연결이 끊긴 장치 표시' 두 가지 모두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럼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가 그 모습을 보일 겁니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체크하면, 활성화되지 않은 스테레오믹스가 나올겁니다. 그럼 그 스테레오믹스를 오른쪽 클릭하여 목록 가장 윗부분에 있는 '사용'부분을 체크해주세요. 그럼 활성화가 되고 사용 할 수 있을 겁니다. 어떤가요?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키는법은 별로 어렵지 않죠? 아랫 부분은 이제 스테레오믹스를 활용해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는 방법과 볼륨 조절 사용법 부분입니다.

 

 

 

 

스테레오믹스를 활성화시켰다면 다시 한 번 오른쪽 클릭을 하여, 목록 가장 아랫 부분에 있는 '속성' 부분을 눌러주세요. 속성 부분에서는 볼륨 조절을 비롯해 사용시 제어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습니다.

 

 

 

 

속성 부분에 들어오셨다면 가장 먼저 창 상단에 주목해주세요. 창 상단에 보면 일반, 수신대기, 수준, 개선 기능등 5가지 분류가 되어 있는데 그 중 두 번째인 수신대기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수신대기로 들어오셨다면 창 중간 부분에 '이 장치로 듣기'라는 옵션이 있을 겁니다. 아마 대부분 분들이 체크가 안되어 있을텐데 이 부분을 체크해주시면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를 컴퓨터 사운드 녹음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믹스를 켰다고 해서 능사는 아닐 겁니다. 볼륨을 잘 조절해야 원하는 사운드로 담아내거나 활용할 수 있죠. 볼륨 조절 부분은 스테레오믹스 속성 부분으로 들어가셔서, 수준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볼륨 조절 부분이 나옵니다. 수준 부분은 위에 보시는 것처럼 창이 상당히 깔끔하기에 헷갈리실게 없으실 거예요. 그럼 이제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키는법과 사용법을 다 알아봤으니 끄는법을 알아봐야겠죠?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끄는법.

 

 

절차 : 시작 ->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녹음.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끄는법은 켤 줄만 안다면 상당히 쉬운 부분입니다. 바로 위의 절차에 따라 녹음 부분에 들어오시면 스테레오믹스가 활성화 되어 있을텐데, 그걸 오른 쪽 클릭 후 목록 가장 윗 부분에 있는 '사용 안 함'만 눌러주시면 스테레오믹스를 끌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나중에 사용해야 할 일도 있을 수 있으니, 아래 체크되어 있는 장치 표시 부분은 체크 해제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키는법과 끄는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