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해외축구

화려한 토레스 스페셜!

[화려한 토레스 스페셜!]


요즘 월드컵 열기로 세계 각 국이 후끈후끈 달아올라 있습니다!
정말 요즘 밤마다 축구 보는 재미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 같네요.

오늘은 이런 열기를 이어 받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선수인..!
토레스 스페셜을 준비해봤습니다^^

토레스는 한 때 잉글랜드와 스페인을 호령하던 스트라이커이며,
선수로써 들어올릴 수 있는 트로피는 모두 들어올린 선수입니다.
다만 현재는 예전 리버풀 시절의 폼은 못보여주고 있지만요..

요즘 토레스를 보고 있다보면 예전 토레스가 그리울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토레스 스페셜을 돌려보며 애써 위안을 하지요..


화려한 개인기 및 돌파 스페셜~!






오늘 준비한 스페셜 영상은 총 2개랍니다. 하나는 위에 보시는 것처럼
개인기와 돌파등 테크닉 스페셜이고, 또 하나는 베스트 골 모음입니다.
토레스는 최고의 골잡이 출신답게 많은 골들을 쏘아올렸지요.

아직도 그 골들을 볼 때면 정말 예전의 토레스가 너무 그립습니다.
축구 스타일이나 외적인 품성이나 모두 마음에 드는 선수인데 말이죠.

일단 영상을 보시면서 토레스가 들어올린 트로피와 개인 기록,
그리고 그는 어떤 선수인가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할게요.


벼락같은 토레스 골 스페셜~!





#토레스는?

토레스는 2000년도 격수 학교라 불리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입단하면서 본격 축구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아틀레티코 입단 후 스페인 U15부터 U21까지 모든 연령층의
대표팀에 소집되어 스페인 청소년 대표로 활약하였으며,
2006년엔 독일 월드컵 스페인 국가 대표로 출전하였습니다.

토레스가 세계적인 스타로 우뚝 선 것은 EPL의 전통 명문 클럽
리버풀에 입단하면서 이고, 당시 리버풀에서 어마어마한 골과
파괴력을 선보이며 전 세계의 축구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 잡았습니다.

리버풀의 활약을 바탕으로 900억이라는 EPL 최고 이적료를 갱신하며
첼시로 입단한 그는 분명히 준수한 활약을 펼쳐보였지만,
이적료의 부담 탓인지 좀 처럼 리버풀 때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현재까지 부활의 날개짓만 계속하고 있지요.




#토레스가 가진 개인 타이틀.

가끔 다른 토레스 스페셜을 볼 때면 그가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은
아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타이틀을 받는 모습은
거의 볼 수가 없지요.

토레스는 그 명성에 비해 개인 타이틀은 많이 적은 편입니다.
2008년 UEFA 칼스버그 선정 결승전 MVP, 2009 FIFA 올해의 선수 3위,
2009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실버슈, UEFA 2012 유로 득점왕,
2013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득점왕 이 정도가 다 입니다.

리그와 토너먼트 경기에서 양질의 골, 많은 골을 쏘아 올렸지만
번번히 더 많은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개인 타이틀을 뺏겼지요.

예를 들어 07/08시즌 EPL 이적 당시 리버풀의 유니폼을 입고
리그 경기에서 많은 골을 쏘아올렸는데, 당시에는 호날두에게 막혀
EPL 득점왕 타이틀을 차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토레스가 들어올린 트로피.

토레스가 개인 타이틀과는 별로 인연이 없지만 팀 인연은 좋은 편입니다.
선수로써 경험할 수 있는 모든 트로피를 경험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2008년 유로 우승, 2010 월드컵 우승, 2012 유로 우승
-2012 챔피언스리그 우승, 2013 유로파 리그 우승, FA컵 우승 등등

위에 알려드린 것 말고도 트로피가 몇 가지 더 있을텐데 기억이 안나네요.
토레스에게 조금 아쉬운 것이 있다면 리그 트로피가 없다는 정도..?
그리고 최고 전성기 시절인 리버풀에서 들어올린 트로피가 없다는 것 정도..?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어떻게 토레스 스페셜을 재미있게 보시고 있으신지 모르겠네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스트라이커 팬질을 할 때, 얼마나 많은 골을 쏘아올리는지도
중요하지만 그가 어떻게 골을 넣는지 많이 보는 편입니다.

흔히 말해 호쾌하게 넣는 선수를 좋아한다고 해야할까요..?
인자기의 경우 골은 굉장히 많이 넣는 선수인데 호쾌함 같은게 좀 없습니다.
그래서 인자기에는 별로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나봐요 ㅎㅎ
참고로 드로그바 같은 피지컬 좋은 선수도 매우 좋아합니다!

그럼 토레스 스페셜 아직 덜 보셨다면 마저 즐겁게 보시고!
남은 월드컵 재미있게 잘 즐기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