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시계이야기

에르메스 시계에 대하여


오늘은 에르메스 시계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풀어보려 합니다.
에르메스는 소위 말하는 명품 중에 명품이라 불리는 브랜드입니다.
누구나 쉽게 살 수 없고, 넘 볼 수 없지요.

거기다 일반적인 세일을 진행하지 않는 에르메스는 접근이 더욱 어려운
도도한 명품입니다. 이런 에르메스의 도도함은 하늘을 찌를 듯 하죠.
이런 도도함에도 불구하고, 에르메스는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 브랜드입니다.

그럼 먼저 에르메스가 어떻게 이런 도도한 브랜드가 되었는지..
이에 얽힌 이야기와 역사에 관해서 알아본 후 에르메스 시계를 대표하는 
H아워 모델에 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할게요.




에르메스에 관하여..


에르메스는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에 의해 설립되고 시작된 브랜드입니다.
최초의 에르메스는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닌, 귀족들에게 납품하기 위한 말 안장을 만들었습니다.
규모 또한 작은 가게에서 시작하였으며, 말 안장을 제외하고도 승마용 악세사리를 만들었죠.

이 때문에 현재의 에르메스 로고 또한 말과 사람이 그려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르메스의 경우 높은 기술력과 고객들의 만족도로 인해 계속해서 승승장구한 브랜드이며,
1880년에 들어서는 그의 아들이 경영권을 물려 받아, 세계로의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아시아와 유럽 각지는 물론, 아메리카에 까지 에르메스의 말 안장 제품이 뻣어나갔고,
한 때 러시아의 황제에게도 에르메스의 안장이 납품되었지요.



에르메스가 본격적으로 옷과 핸드백을 만든 것은 1900년대 들어서 입니다.
1920년대 가죽 옷과 골프 옷 출시를 시작으로 2년 후 에르메스의 최초 핸드백이 출시되었고,
그 이후 부터 다양한 색상의 가방, 여성복, 에르메스 시계등 패션 브랜드로써 모습을 갖추어 나갔습니다.

에르메스가 다른 명품 브랜드와 조금 다른 이미지를 가지게 된 까닭은 에르메스가 출시하던 제품의
탁월함 때문입니다. 에르메스의 제품들은 절제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제품들이죠.

이는 각 분야의 수준 높은 장인들을 고용해 에르메스 제품을 만들어 내게 했기 때문에
제품에 장인 정신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에르메스는 가격이 비싸도 없어서 못파는
그런 명품 중의 명품 브랜드가 되었지요.




에르메스 시계에 관하여..


에르메스의 전체적인 역사나 브랜드의 스토리는 위에서 대략 아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에르메시 시계 역사에 관해서는 아주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부분만 알려드릴게요.

일단 에르메스 시계는 다른 패션 명품 브랜드 시계들과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그 차별점이란, 에르메스는 다른 패션 브랜드의 시계들 처럼 유행이나 디자인 흐름에
따라가지 않고 시계 또한 에르메스의 장인 정신에 입각해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때문에 에르메스 시계들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에르메스만의 고유 색깔을 풍기고 있습니다.
또한 에르메스의 경우 다른 명품 브랜드들 보다 시계 시장에 더욱 빨리 뛰어들었습니다.

또 에르메시 시계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에르메스의 정신은 무브먼트에도 잘 나타나 있습니다.
보통 패션 브랜드들의 시계는 다른 회사의 무브먼트를 납품 받아 만듭니다. 그러나 에르메스 시계는
비록 전체는 아닐지라도 일부 모델의 경우 자체 무브먼트를 사용해 시계를 만들죠.




에르메스를 대표하는 모델.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에르메스 시계를 대표하는 모델은 H아워라 생각합니다.
높은 인기와 판매량만 보아도 에르메스 시계 라인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지요.

H아워의 경우 에르메스 시계의 5가지 라인 중 하나이면서 베스트셀러 입니다.
남성, 여성 가릴 것 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죠. H아워의 경우 모델에 따라 무브먼트의
종류가 다릅니다. 배터리 방식으로 가는 쿼츠 모델일 수도 있고, 기계식인 오토매틱일 수도 있죠.



위 사진은 H아워의 더블 스트랩 모델입니다. 사진상으로 본다면 줄이 너무 길어
이상할 것도 같지만 실제로 착용한 걸 본다면, 뿅가지 않고서야 어쩔 도리가 없는 모델이죠.
특히 더블 스트랩 모델은 여성을 위해 태어난 모델이라 생각될 정도입니다.

H아워의 모델들은 워낙 종류가 많으니, 가격을 이야기 하는 건 별 의미가 없을 것 같네요.
에르메스의 가죽 제품의 경우 세계에서도 탑 클래스입니다. 덕분에 에르메스의 가죽 시계줄 또한
세계에서 탑급으로 인정 받는 퀄리티를 가지고 있지요.

그렇기에 H아워는 정말 매력적인 모델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더블 스트랩이 말이죠!
그럼 에르메스 시계에 관한 이야기는 모두 마친듯 하여, 여기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