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컴퓨터정보

휴지통이 없어졌어요 간단 해결법!

가끔 '휴지통이 없어졌어요'라며, 어떻게 해결하는지 물어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간단하게 문자 한통으로 해결 해주곤 하죠.

제 주변 지인들 말고도 휴지통이 없어졌어요 라며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제가 없어진 휴지통을 복구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러니 무심코 파일을 삭제하다 휴지통까지 함께 날려 먹었다면,
상심하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새폴더로 휴지통을 만들어 보자!


없어진 휴지통은 간단하게 새 폴더 하나랑 마법의 주문이면, 다시 되살릴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사용하지 않는 [새 폴더]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새 폴더]만드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오른 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새 폴더'부분이 나옵니다.
위 이미지처럼 말이죠.



[새 폴더]를 만들었다면, 새 폴더를 한 번 클릭 후 [F2]를 눌러주세요.
그럼 [새 폴더]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데, 새 폴더의 이름을 아래와 똑같이 입력해주면 됩니다.

>> 휴지통.{645FF040-5081-101B-9F08-00AA002F954E} <<

이름만 입력 했을 뿐인데, 새 폴더가 휴지통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이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휴지통 만드는 법 하나를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7 쓰는데 휴지통이 없어졌어요!


먼저 바탕화면 빈 곳에다 오른쪽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나오는데,
위 목록 중 [개인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편에 보시면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이 있는데
이 곳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오른편에 떠있는 2번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여기서  [내 컴퓨터]부터 시작해 [네트워크], [휴지통]까지 체크 한 번으로 다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휴지통이 없어졌을 때의 해결법입니다.
오늘 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