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잡동사니

맛있는 라면 순위 정리~!

[맛있는 라면 순위 정리~!]

오늘은 맛있는 라면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의견일 경우 힘이 없는 순위일 수가 있으니,

세계 각 국의 1,100여종의 라면을 맛 본, 미국의 유명 라면 블로거
한스 리네시가 발표해 세계적으로 이슈를 낳은 세계 라면 순위
1~10위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시 이 블로거의 파급력은 대단했죠. 대만분들이 자국의 라면이
순위에 들어 있지 않다고 하여, 수 만 명이 한스 리네시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방문해 엄청난 항의의 글이 달렸으며, 세계적인 주요
언론사에서 이 순위를 다뤘었습니다.

이 맛있는 라면 순위에서는 한국의 라면은 3개가 들어 있으니,
집중하여 보시길 바라며, 국내 라면을 대상으로 한 저의
개인 랭킹도 한 번 매겨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코흘리개때 부터 라면을 먹었습니다.
그렇기에 MSG에 완벽히 길들여진 입 맛 입니다.)



한스 리네시가 꼽은 세계 맛있는 라면 순위!



1위. 프리마 테이스트 락사 라면 (싱가포르 / 프리마푸드)
2위. 프리마 테이스트 카레 라면 (싱가포르 / 프리마푸드)
3위. 인도미 렌당 볶음면 (인도네시아 / 인도푸드)
4위. 진짜진짜 라면 (대한민국 / 농심)
5위. 인도미 치킨 카레 라면 (인도네시아 / 인도푸드)
6위. 잇베이짱 야키 소바 (일본 / 묘조식품)
7위. 삿포로 이치방 차우면 (일본 / 산요식품)
8위. 신라면 블랙 (대한민국 / 농심)
9위. 꼬꼬만 (대한민국 / 팔도)

10위. 마마 새우크림 똠양꿍 라면 (태국 / 마마)



추가적인 사실을 하나 알려드리면, 한스 리네시가 뽑은 컵라면 순위에는
대한민국의 라면이 4가지 종류가 들어 있습니다. 그 네 가지 종류도
알려드리면, 신라면 블랙, 꼬꼬면, 백세 카레면, 곰탕면이 있죠.

또 리네시가 뽑은 맛있는 라면 순위에서 최하위를 기록한 2개의 라면은
모두 중국 라면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리네시가 한국 라면을 평가할 때, 상당히 많은 종류와 다양한 맛,
그리고 깔끔한 맛에 점수를 많이 주고 있으며, 이 평가가 다른 세계를
빗대어 봤을 때, 꽤나 많은 라면 종류가 있음을 시사해줍니다.




내가 꼽은 맛있는 라면 순위~!


제가 꼽은 순위는 별 효력도 없고 힘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스로의 라면 인생을 되돌아본다는 차원에서
개인 랭킹 산정을 해보아야 겠네요.

별 효력도 없는 순위가 이야기가 길어지면 자칫 지루할 수 있으니,
깔끔하고 1위부터 5위까지만 딱 매겨보겠습니다.



1위. 무파마
무파마는 맛이 깔끔하고, 과하다고 생각 부분이 없는 라면입니다.
물론 제 기준이며, 얼큰하면서도 깔끔함은 무파마가 최고라 생각되네요.
다만, 다른 라면보다 가격이 비싸다는 치명적 단점이 있습니다.




2위. 너구리
오동통한 면이 식감을 자극하고, 후레이크 건더기 또한 맛있는
너구리를 제가 꼽은 맛있는 라면 순위 2위에 넣고 싶네요.
요즘 너구리는 짜파게티를 만나 제 2의 전성기를 구가 중이라는데,
개인적으로 짜파구리는 별로 였습니다. 그저 너구리 오리지날이 짱.




3위. 삼양라면
삼양라면은 맛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건지, 어렸을 때 라면이 삼양라면 밖에 없어
이것만 먹고 자라다보니 이게 좋아진 건지 도통 그 진실을 알 수 없는 라면입니다.
아마 제 라면 입 맛의 기준은 삼양라면이 되겠네요.




4위. 오징어짬뽕
군대 있을 때, 오징어 짬뽕의 참 맛을 깨달았습니다. 덕분에 오늘 맛있는 라면 순위에
포함이 되었죠. 오징어 짬뽕은 물 조절에 따라서 맛의 풍미가 달라질 수도 있고,
그 풍부한 MSG의 향연은 MSG에 길여진 제가 딱 좋은 맛이였으며,
스프류 오징어 함량이 무려 11%나 넘는 통큼을 보여주었죠.




5위. 해물라면
해물라면은 가격이 싼 라면 중에 그 맛이 가장 깔끔하지 않나 싶습니다.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으며, 싱겁지도 않고, 딱 적당하다고 표현할 수 있죠. 거기다 과한 맛이 없어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그럼 이제 맛있는 라면 순위에 대한 정리를 모두 마쳐야겠네요.
제가 오늘 알려드린 순위가 앞으로 라면 선택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정말 정말 정~~말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