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 싸그리 모음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 싸그리 모음]

오늘은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 20곡을 모아봤습니다.
요즘 날씨도 풀리고, 야외활동도 잦아지면서.. 자연스레 노래방 갈 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노래를 즐겨 듣지 않는다면..
남의 노래 들으면서, 멍 때리기에는 노래방이 참 좋은 장소이지요..ㅎㅎ

그래서 제가~!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을 모았는데,
발라드 15곡에 분위기 뛰우기 좋은 노래 5곡을 더해서, 총 20곡입니다.

곡을 선정할 때는 지극히 주관적으로 골라보았으며,
제가 선정한 노래들이 본인이 생각하는 것과 조금 다르더라도,
그저 '다름'정도로 이해해주시면 고맙겠어요^_^~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 (발라드)


1) 김동률 - 출발
김동률님은 애당초 고음을 내지르는 가수가 아니라,
감미로운 음색과 부드러움으로 노래를 하시는 분이라,
대부분의 노래의 음역대가 무난합니다.
그 중 특히, 이 노래는 좀 더 낮은 느낌을 지울 수 없지요.^^


2) SG워너비 -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를 선정할 때는
SG워너비의 노래를 빼 놓을 수 없지요..! 이 곡은 SG워너비의
1집 앨범 수록곡인데, 다른 SG워너비의 노래를 부를 수 있다면,
이 노래도 충분히 부를 수 있습니다.


3) VOS - 반쪽
반쪽은 VOS의 숨은 명곡으로 불리우는 곡입니다.
특히 가사가 아주 아름다운데, 여자친구에게 불러주기 딱 좋습니다.
VOS의 다른 노래들 보다는 전체적으로 잔잔한 노래입니다.


4) 포지션 - I Love you
이 노래의 경우 노래방 벽면에 붙어 있는 애창곡 목록에
항상 들어 있는 노래이죠?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노래방에서 부르는데,
전체적으로 차분하니 음역대가 높지 않습니다.
다만, 어느 정도의 가성이 가능해야 멋지게 소화하실 수 있어요.^^


5) 테이 - 사랑은 하나다
다섯 번째로 소개드릴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은
테이의 사랑은 하나다 입니다. 이 노래의 경우 목소리가 제법
허스키하거나, 굵으신 분들이 부르면 아주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음역대가 높다고 하기에는 애매하나 사람에 따라 높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6) 야다 - 진혼
야다 진혼도 위 포지션의 노래처럼 노래방 애창곡 목록에
항상 올라와 있지요? 이 노래가 2000년에 나왔으니..
벌써 발매된지 13년이나 지났는데, 안정적인 노래의 흐름이
아직까지 많은 남자분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7) 故유재하 - 사랑하기 때문에
혹시 클래식한 노래를 좋아한다면,
故유재하씨의 사랑하기 때문에도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습니다.
故유재하씨는 그 어떤 기교나 꾸밈이 없이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담백하게 부르기가 좋고, 음역대도 별로 높지 않습니다.


8) 알렉스 - 화분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셨을 때, 불러서
당시에는 큰 화제가 되었던 곡입니다.
노래는 전체적으로 차분하며, 아주 아름다운 가사를 지녔지요.
음도 낮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9) 임창정 - 소주 한 잔
열 번째로 소개드릴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은
임창정의 소주 한 잔 입니다.. 임창정님의 대표적인 히트곡이기도
한 이 노래는, 정말 소주 한 잔 먹고 부르기에 안성맞춤이죠.
이 노래는 음역대가 제법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 신혜성 - 그대라서
2008년에 나온 신혜성씨의 이 곡은 음이 어느 정도 올라간다면,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곡일 것 같네요. 물론 낮다는 의미는 아니구요.ㅎㅎ
리듬이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몇 번 들어보시면, 수월하게 부르실 거에요.


11) 플라워 - 눈물
개인적으로는 플라워의 노래 중 이 노래가 부르기
가장 편하더라고요. 음역대도 그렇게 까지 높지는 않은 듯 하고,
노래 전체가 차분해서 부르기 좋았습니다.


12) 원티드 - 발작
혹시 R&B 좀 가능하신가요..? 그렇다면 이 노래의 도입부
한 번 불러주면.. 노래방에서 난리가 나겠지만, 만약 이 노래
도입부를 소화 가능하다면, 그 어떤 노래도 잘 부를거라 생각되네요.ㅎㅎ
허스키한 보이스를 가졌다면, 음을 조금 올릴 수 있다면 멋지게 부르기 좋은 노래입니다.


13) 이지훈 - 인형
사실 이 노래의 경우 이지훈의 인형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신혜성씨와 이지훈씨가 듀엣으로 부른 노래이죠.
강타씨가 대학교 1학년 때 술취한 채로 작곡했다는
스토리를 가진 곡이기도 하고요. 전형적인 발라드 느낌의 곡입니다.^^


14) Fly to the sky - Missing you
예전만 하더라도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노래는
노래방에서 심심찮게 울려퍼졌는데.. 2009년 이 후 신곡이 나오질 않아,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서 지워졌나 봅니다. 그러나 음을 조금 올릴 수 있는 분이라면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노래만큼 부르기 좋은 노래가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15) 이승기 - 다 줄거야
다 줄거야는 원래 조규만씨의 노래이죠?
그러나 노래방에서 보다 젊은 감성으로 부르기엔
이승기씨의 다 줄거야가 제법 부르기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두 노래의 음역대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듯 합니다.^^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 (신나는 노래)


1) 박명수 - 바다의 왕자
이제 곧 여름입니다. 그렇다면 노래방에서 분위기 띄우기는
8비트 쪼쪼댄스를 가미한 바다의 왕자만한 노래도 없다고 생각되네요.
워낙 히트곡(?)이라 이 노래를 모르는 분도 잘 없을테고,
누구나 따라부르면서 즐길 만한 노래가 아닐까 하네요.


2) 솔리드 - 천생연분
저 같은 경우엔 락 사운드나, 거친 질감의 신나는 노래보다
이와 같이 아기자기하지만, 어깨가 들썩여지는 그런 노래를 좋아합니다.
솔리드의 천생연분 또한 그 범주를 벗어나지 않는 노래인데요..
예쁜 가사와 흥이 나는 리듬이 노래방 애창곡 순위에 항상
이 노래를 머물게 하는 듯 합니다.


3) 싸이 - 강남스타일
싸이씨의 강남스타일이 나왔으니, 이제 노래방에서 분위기를 띄우며,
이 노래를 부르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강타한 노래이니 만큼 신나게 말춤 추면서,
노래방을 즐기는데는 이 곡은 전~~혀 모자람이 없습니다.


4) 컨추리 꼬꼬 - 오 마이 줄리아
컨추리 꼬꼬의 노래는 신납니다. 그리고 빠릅니다.
때문에 정신 놓고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듯 합니다.
다만 흠이라면 조금 높다는 점과 숨이 찬다는 점이죠.
두 명이서 신명나게 부른다면 이 곡 추천드립니다.


5) 플라워 - 애정표현
솔리드의 천생연분과 같은 이유로 이 노래를 추천드립니다.
어느 정도 흥도 나면서, 예쁜 가사가 아주 마음에 드는 곡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음역대가 조금 높지요?
그러나 반대로 생각해보면 음역대가 낮은 노래를 부른다면,
과연 그 리듬이 아무리 신난다 한들 정말 신날 수 있을까요 ㅎㅎ?


이렇게 해서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떻게 지금 당장이라도 부르고 싶은 노래가 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나름 고심하고, 다시 들어보고 하면서 노래를 골랐는데..
제 생각과 보시는 방문자분들의 생각이 조금 다를 수가 있다고 생각해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이런 부분은 그저 '다름'정도로 저를 이해해주시고,
마음에 드는 곡을 골라 휴대폰 메모장에 메모하시거나,
부르셨으면.. 저로써는 더 바랄게 없겠네요..ㅎㅎ

그럼 여기서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 - 남자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오늘 제 포스팅이 노래방을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예전에 작성했던 노래방에서 부를 만한 노래 포스팅들입니다.

노래방에서 부를 만한 곡 20곡 추천① ==> http://ajatrend.tistory.com/78
노래방에서 부를 만한 곡 20곡 추천② ==> http://ajatrend.tistory.com/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