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짧고 좋은 글 소개

[짧고 좋은 글 소개]

오늘은 짧고 좋은 글들을 한 번 모아봤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힘이 들 때, 머릿 속이나 가슴 속에서
꺼내 볼 수 있는 좋은 글들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특히나 그 좋은 글이 짧기 까지한다면,
순간의 좌절과 고통, 뒤얽힌 생각들을 풀어내는데
아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노트에 적어놓은
짧고 좋은 글들을 모아 볼 예정인데,
성공, 사랑 뭐 이런 주제에 구속 없이,
제가 느끼기에 짧고 좋은 글이다 생각되는 것들을
옮겨적어 보겠습니다..^^*



나의 노트 속 짧고 좋은 글들..


실패했다고 주저 않지 말라.
베이브 루스는 1,300번이나
스트라이크 아웃을 당했다. - 루홀츠


물론 누구나 한계가 있다. 그러나 갈 수 있는 최대한 멀리 가보지 않는다면,
어떻게 우리의 한계를 알 수 있겠는가? 나는 이미 해본 일을 반복하여
안전한 성공을 얻기보다는 새로운 것, 해보지 않는 것을
시도하다가 실패하는 쪽을 택하겠다. - A. E. 하치너



어떻게 돈을 버는가 대신 어떻게 돈을 쓸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좀 더 나누었으면 좋았을 것을… 그러니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돈이 많지 않아도 상대적 박탈감 없이 사는 법을 배우는 게
훨씬 더 중요하고 현실적이지 않을까.. - 한비야 <그건 사랑이었네中..>


원하는 바를 꿈꾸는 것은 인간 정신이 지닌 아름다움이고,
원하는 바를 행하는 것은 의지력이 지닌 힘이며,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것은 성공하려는 용기다. - 버나드 에드먼즈



다만, 우리는 다수의 사람들과 어떤 경계선에 의하여 갈라져
다른 벌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다르게 바라봄에 의하여 갈라져 있다. - 헤르만 헤세 <데미안中..>


사는 것 자체가 리스크가 따르는 일이다.
리스크를 피하는 데 소비하는 시간의 반만이라도
리스크를 감수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쓴다면,
우리는 삶에서 그만큼 많은 두려움을 갖지 않게 될 것이다. - E. 폴 토랜스



하루하루를 임종의 날로 여기며 살고 과도하게 흥분하거나
무기력해지지 말고 또한 위선자가 되지 않을 때, 도덕적 인격은 완성된다. - 아우렐리우스


무얼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는가? 내 경험상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다
늦게라도 시작하는 편이 백배, 천배 낫다. 시도해보지 않는다면
성공할 기회는 0퍼센트다. - 한비야 <그건 사랑이었네中..>



누구나 성공을 이루기 전에 수 많은 일시적 패배와 몇 번의 실패를 겪는다.
패배가 찾아왔을 때, 가장 논리적이고도 쉽게 취할 수 있는 조치는 포기다.
그것이 바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취하는 조치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평범한 사람으로 남는 이유다. - 나폴레온 힐


무언가를 배우는 데 가장 큰 장애는 모르는데 아는 체 하는 것입니다.
모른다 이야기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배우면 되는데,
아는 체하니까 계속 모르면서도 아는 것처럼 연극해야 합니다.
자존심을 버리고 솔직해지면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 혜민 스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中..>



이렇게 해서 저의 노트에 있는 짧고 좋은 글 10개를 옮겨봤습니다.
이 중에 본인에 마음에 쏙 드는 한, 두개만 있어도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들 것 같네요..ㅎㅎ

마음에 드는 짧고 좋은 글이 있으면, 가슴 속, 머릿 속에
담아 두었다가 힘들 고, 지칠 때마다 꺼내보시면서
혹은 삶이 권태할 때마다 찾아 보시면서 힘을 내시길 바랄게요.

녹록지 않은 인생에서, 무언가의 가치나 의미를 꼭 찾으셨으면 좋겠고,
항상 건강하며, 충만한 정신으로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짧고 좋은 글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