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패션이야기

제대로 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순위 정리 및 1위!

[제대로 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순위!]

오늘은 제가 제대로 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를
순위를 매겨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순위를 산정하는 기준은,
남자향수 중 여성들이 검색하는 비율의 높은 순으로 매겼으며,
남자향수 1위부터 7위까지 남자향수 순위를 매겼습니다.

일단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는 예전에 포스팅한,
향수 농도별 명칭,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수 향의 구분, 향수 향 종류 등
향수에 관한 일반 상식 관련 포스팅이니, 아래를 보시고 본 포스팅을 보신다면,
향수에 대한 지식이 더욱 늘어나고, 구매시 많은 도움을 받을 듯 하네요.^^

*향수 향의 종류 ==> http://ajatrend.tistory.com/192
*향수 농도 구분 ==> http://ajatrend.tistory.com/396
*탑노트, 미들노트, 베이스노트란? ==> http://ajatrend.tistory.com/373
*향수 뿌리는 법 ==> http://ajatrend.tistory.com/247



남자에게 향수의 중요성.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를 소개하기에 앞서,
향수가 남자에게 중요한 이유를 먼저 말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여성에게 어필할 때만 하더라도 자신과 잘 어울리는 향수를
뿌렸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 시각 적인 것에 민감하여, 여성의 외모를 중요시 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의 경우 다양한 감각기관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부드러운 남자 목소리를 좋아하는 것도 청각 기관에 많은 영향을 받아서 이죠.
이런 맥락에서 후각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자분들이
남자분들보다 향수 많이 사용하지요. 그것도 기분에 따라.

그렇기 때문에 여성으로 하여금 매력적인 남성이 되고자 한다면,
향기라는 무기를 착용하시고, 향수는 평소 자신의 옷 스타일이나,
느낌에 맞게, 그리고 그 면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향으로 선택하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1위부터 7위까지의 순위.


남자향수 1위. 존 바바토스 아티산

존 바바토스의 아티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네요.
미국에서는 이미 스테디 셀러로 자리를 잡았고,
우리 나라에서도 장기간 남자향수를 주름 잡을 것 같아요.

존 바바토스 아티산은 여성 분들의 검색 비율이 50%
여성 분들이 직접 사용하거나, 남자친구 선물용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네요.

이미 남자에겐 남자향수 순위 1위이니깐 그 인기는 더 말 할필요가 없겠구요.ㅎㅎ
저는 이미 존 바바토스를 3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으며, 125ml 두 개째 사용중인데,
제 여자친구가 제 향수 중 가장 좋아하는 향수이기도 합니다.

시트러스와 우디향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상큼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향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2위. 휴고 보스 셀렉션 맨

남자에게는 휴고보스가 주는 매력이 안닿을지 몰라도,
여성분들에게는 그 매력이 충분히 닿는 듯 합니다.

특히 놀라운 점은, 휴고보스 셀렉션 맨을 비롯해,
엘리멘트 맨, 휴고 맨 등 휴고보스의 남자 향수 라인 전반을
다 여성분들이 좋아한다는 점인데,
휴고보스 향수의 특징은 거의 다 남성적이라는 데 있습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
이 휴고보스 셀렉션 맨은 클래식한 느낌을 기반으로 한 향수이며,
만다린향과 귤향, 아니스향, 베티버향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느낌과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향수 입니다.




3위. 버버리 위크 엔드

버버리 위크 엔드는 모든 게 다 무난하다고 표현 해야할까요..?
가격도 그렇고, 향도 그렇고 어디 하나 군더더기 없는
향수가 버버리 위크 엔드가 아닐까 하는데..

레몬향, 베르가못향, 백단나무향 등이 어울어져,
따스함과 산뜻한 느낌을 안겨주는 향수 입니다.

복장과 상관 없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향수이며,
여성분들에게 좀 더 내츄럴한 느낌을 어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뿌린 후 2시간이 지나서 부터 나는 미들노트와
향기 소멸전 까지 나는 베이스노트의 향기가 이 향수의 진가
보여주지 않나 싶네요..

미들노트의 향은 우디향이고 베이스노트는 머스크향입니다.





4위. 페라리 블랙

지금 제가 공병으로 가지고 있는 페라리 블랙은
항상 남자향수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스테디 셀러입니다.

저는 예전만 하더라도 페라리 블랙과 라이트 에센스
두 모델 전부다 기분에 따라, 복장에 따라 사용하며 다녔는데,
점차 점차 사용할 일이 줄어들어 재구매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이 향수의 매력적인 향기에 대해서 평가절하하려는 게 아닙니다.
제가 쓰고 다니면서, 향기 좋다는 말도 많이 들었으나,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향수들과 느낌이 겹치는게 많아 사용빈도가 줄었을 뿐이죠.

페라리 향수 검색 비율의 경우 여성의 검색비율이 35%가 넘으며,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순위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향수입니다.
다이나믹하고 열정적인 느낌을 주는 향수입니다.




5.위 불가리 블루 뿌르 옴므

불가리 블루 뿌르 옴므는 아마 우리 나라에서 가장 장기간
사랑 받는 남자향수가 아닐까 합니다. 그 만큼 이 향을 좋아하는 남자분,
여자분들이 많으며, 다만 여성들의 관심이 조금 다른 향수로 흘러 간 것이..
오늘 남자향수 순위에서 조금 하위권으로 뒤쳐지지 않았나 합니다.

하지만 남자들에게는 남자향수 1위 자리를 놓고,
존 바바토스 아티산과 불꽃튀는 경쟁을 했었지요.

뭐 저는 첫 향수 구매를 불가리 뿌르 옴므로 했었고,
아직도 줄기차게 재구매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여 가성비도 탁월하니 말이지요.

이건 예전 향수 포스팅하면서도 이야기 했던 내용인데,
제가 만났던 이성 중 제가 사용한 향기에 이끌렸다고 고백했던 분이 있습니다.
그 때 사용했던 향수가 바로 불가리 뿌르 옴므입니다.

이 향수는 강인한 느낌과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갖춰 사람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6위. 다비도프 쿨 워터 포맨

예전에도 남자향수 추천을 드리면서, 간간히 다비도프 쿨 워터 포맨을
추천드렸는데, 여름이 다가오는 시기상의 이유로 순위가 많이 오른 듯 합니다.
작년 여름에도 이 향수를 추천했었는데, 인지도가 꽤 많이 오른듯 하군요 ㅎㅎ

아무래도 여성분들의 검색 비중이 높아진 이유가 남자친구 선물 때문일텐데,
선물을 벗어나서라도, 다비도프 쿨 워터 포맨은 충분히 마성이 있는
그런 향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비도프의 이 향수는 페퍼민트, 로즈마리, 자스민이 따뜻한 느낌을 주며,
여기다 샌달 우드, 그리고 남성적인 향인 머스크 향이 가미되어,
따뜻하면서도 쿨한 남성적인 느낌을 크게 어필 하는 향수입니다.

베이스는 푸제르향이지만, 거기에 남성적인 머스크향의 조합.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향수네요.




7위.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 중 7위에 이름을 올린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는 공교롭게도 제 데일리 향수입니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이며,
어떤 향수와 비교했을 때도 뒤처지지 않는 안정적인 향이
향수 뭐 뿌릴지 고민되는 날이면, 항상 이 향수를 찾게 하는 듯 합니다.

남자향수 순위에서도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는 향수이며,
"향기 좋은데?"라는 말을 정말 수도 없이 들었습니다.
상큼하면서 스위티한 느낌, 따뜻한 느낌이 스마트한 댄디가이로
만들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향수입니다.



이렇게 해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를 다 알려드렸는데,

1-2가지 향수 빼고는 거의 다 상위권 남자향수 순위에 포함되는 것들이네요.

어떻게보면, 몇몇 향수는 계속적으로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
진부한 남자향수 순위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남자향수 1위인 존 바바토스를 비롯해,
그 만한 명성이 아깝지 않은 향수들이기에 계속 입에 오르내리지 않나 싶습니다.
그럼 여기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향수에 관한 포스팅을 끝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