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아침에 일어나는 법 정리

[아침에 일어나는 법 정리]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야.. 그저 눈뜨고 기상하는 것 말고..
뭐가 있을까 싶으시겠지만..

푹~~ 자서 피로가 풀려있지 않는 이상은..
아침에 일어나기 힘이드실 겁니다..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춥다면.. 아침에 일어나는 건..
더욱 곤욕이 아닐 수 없는데요..ㅎㅎ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는 특별한 방법보다..
아침 잠이 많은 제가.. 매일 아침 6시 기상을 위해,
지금 실천하고 있는 방법들과 예전에 사용했던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침 잠과의 전쟁.


첫 번째 전술, 손에 안 닿는 곳에 알람놔두기

저의 최고의 전술은 바로 침대에서 손이 안닿는 곳에 알람을 놔두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일어서서 가야하는 위치에다 알람을 놓고 알람은 2개를 놔둡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장르의 과격한 음악을 알람으로 설정해,
최고의 짜증이 나도록 알람 소리를 설정해둡니다.
잔잔한 음악일 시 자장가로 오인하고 계속 잘 수도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음악 중복 선택의 이유는 만약 음악이 하나만 흐를 때는..
아무리 과격하더라도 리듬을 탄 채 잘 수 있기 때문에..
그저 굉음 수준의 알람 소리를 만들기 위해 2가지 음악을 콜라보시킵니다.
자명종 시계 또한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놔두면 일어나지 않을 수 없답니다 ㅎㅎㅎ



두 번째 전설, 목이 마렵든 안마렵든 물 폭풍 흡입
저는 항상 자기 전, 책상이나 탁자위에 물을 한컵 떠 놓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 날 아침에 마시기 위함인데요..

일어서서 알람을 끄러가면 알람 옆에 물이 한 컵 있습니다.
바로 시원하게 원샷하죠.

대게 자고 일어나면 목이 마려워 물 맛이 좋지만,
목이 마렵지 않더라도 물을 한 잔 먹고나면,
정신을 빨리 깰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전술과 함께 사용하기 좋습니다.



세 번째 전술, 일어나자마자 바닥에 내려 앉기
예전에 사용했던 방법인데, 겨울철에는 비추천드립니다.
여름철에는 자고 일어나자마자 바닥에 앉으면
어느 정도 시원한 감 때문에 정신도 빨리 들어 일어나기 좋으나

겨울에는 바닥에 앉으면 추워 죽습니다..
오히려 이런 추움 때문에 다시 이불 속에 들어가게 되고,
자신도 모르는 새 잠에 빠지게 되죠.

그러니 일어나자마자 바닥에 앉는 전술은..
매일 아침 인내를 단련하시는 분만 겨울에 쓰시길 바라며,
꼭 기억해뒀다가 다가 올 여름에 유용하게 써보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전술, 남자다운 기상 후 바로 씻기
이번 아침에 일어나는 방법은 가장 단시간에 맑은 정신을 가질 수 있는 하드한 방법입니다.
먼저, 알람 소리를 듣자마자 자리를 박~! 차고 일어나서, 알람을 끄고 바로 욕실로 직행합니다.
그 후 바로 씻습니다.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합니다.

몸에 물이 닿는 순간 정신의 몽롱함은 뭐에 쫒긴 듯 빠져나갈 겁니다.
이 방법은 예전 공부할 때 썼던 방법으로..
매 순간이 인생에 중요한 순간이지만, 당시에는 그 때가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여겨져
아침에 꼭 일어나야만 했기에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다섯 번째 전술, 아이디어 상품 활용하기.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아침에 일어나는 법은..
제가 아직도 한 번도 사용해보지 못한 방법입니다.
다만, 그 효과가 아주 기대되어 이렇게 소개를 드리네요.

요즘 아침 기상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이 많습니다.
바로 위의 이미지만 해도 알람을 끄려면 아령을 10번에서
30번은 들어야 꺼지는 그런 아이디어 상품이죠.

이 뿐만 아니라 과녁을 정확히 맞춰야 꺼지는 알람이 있는가 하면은..
시계에 바퀴가 달려 알람이 울리기 시작하면 도망치는 알람시계도 있습니다.

손에 닿지 않는 곳에 알람을 놔두고 효과를 보는 사람으로써..
이 아이디어 상품들의 효과는 제법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럼 여기서 아침에 일어나는 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제가 소개드리는 방법 중 자신과 잘 맞는 방법이 있어..
아침에 기상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