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오늘은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요즘 추운 날씨 때문에 워커나 윙팁 부츠를 많이 신고 다닙니다.
이렇게 발목을 감는 신발을 신으면, 좋은 점도 있지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신발을 벗을 때의 불편함과..
한 번 배면 잘 빠지지 않는 발 냄새 부분이 가장 신경쓰입니다.

이 때문에 전 외출을 다녀 온 후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항상 사용 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방법과 제가 알고 있는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을 쫘~~~악 모아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선택해 다 같이 신발 냄새 없애 보아요^^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자.
신발 속에 10원 짜리 동전을 넣는 방법은 제가 매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보다 손이 덜 가면서 효과는 가장 확실히 있는 듯한데,
요즘 나오는 작고 가벼운 10원짜리가 아닌 예전 10원짜리 동전을 사용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10원 짜리는 구리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바로 이 구리 성분이 탈취제 역활을 하여 신발 속 냄새를 잡아줍니다.
저는 작은 망을 만들어 10원짜리를 한 움큼 넣어 편리하게 신발에 넣었다 뺏다 하며
평소 신발 냄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깔창 밑에 녹차티백을 넣어보자
두 번째로 알려드릴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은 '녹차티백'을 넣는 방법입니다.
녹차는 탈취효과로 신발 속 냄새 제거 효과 뿐만 아니라,
향긋하게 개선 효과까지 가지고 있죠..^^

녹차티백으로 효과를 보실려면 깔창 밑에 깔아놓으시는 게 좋고,
시중에 파는 납작한 녹차티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녹차 잎도 상관 없으니, 잎 구하기가 용의하신 분은 잎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신문지를 둘둘 말아 넣어두자
아마 신문지를 활용해 신발 냄새 제거를 가장 많이 하시죠?
저는 평상시에는 10원짜리 주머니를 이용해 냄새 관리를 한다면,
시즌이 지나서 장기간 신발장에 보관할 때면, 신문지를 말아 넣어 놓습니다.

신문지가 장기간 보관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이유는,
신발 속 곰팡이와 습기 제거 효과 때문인데요..
여기다 10원짜리나 녹차티백을 함께 넣어두시면,
다음에 꺼내 신으실 때 훨씬 더 상쾌하게 신으실 수 있답니다.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알콜을 사용해 보자
즉각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알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쓰는 헝겁이나, 천에 알콜을 묻혀 신발의 안쪽을 세세히 닦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햇볕에 잠깐 일광 건조를 시키는 방법인데,

다른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들은 몇 일을 해줘야
효과가 있는 반면, 알콜을 사용 시 반나절이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다 알콜과 태양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살균효과까지 기대하실 수 있어요.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냉장고를 활용하자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은 '냉장고 활용법'입니다.
냄새나는 신발을 갑자기 왠 냉장고에? 하실 겁니다.
그러나 더러운(?) 신발을 바로 넣으라는 게 아니라,
비닐에 담아서 냉장고에 잠시 두는 방법이랍니다.

신발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신발 속에 살기 때문인데, 이 박테리아가 죽는 온도가 딱 냉장고 온도입니다.
때문에 냉장고를 활용하게 되면 신발 냄새의 주범을 확~ 잡을 수 있죠.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


이렇게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떻게 오늘부터 신발 관리 좀 하실 수 있으시겠나요~~^^?

그래도 가장 중요한 건 발청결이겠죠?
발에 땀이 워낙 많이 난다면, 그건 정말 어쩔 수 없는..
슬픈 일이겠지만요..ㅎㅎ

그럼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 잘 사용하시어,
어느 자리에서나 자신감있게 신발을 벗으실 수 있길 바라며,
여기서 신발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