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감성공간

X-마스에 볼 만한 영화 소개

[X-마스에 볼 만한 영화 소개]

오늘은 X-마스에 집 안을 떠돌 외로운 영혼들을 위해..
X마스날 볼만한 영화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크크

사실 24시간 자는 건 무리이기 때문에~
어찌되었든 크리스마스는 눈 뜨고 보내실텐데..

적적함과 공허함을..
감동과 따뜻함으로 채워줄 영화 3편을 꼽아봤습니다..ㅎㅎ

뚜둥! 저는 부단히 노력한 결과!!
X-마스에 극적으로 집을 탈출할 수 있게 되었네요..
크허허허

그럼 영화 소개에 앞서 오늘은 크리스마스가 왜 X-마스라 불리는지
간단한 배경지식을 늘려 본 후 본격 영화소개드릴 드릴게요..!


왜 X-마스라고도 불릴까?

그리스어로 그리스도를 표현하면 (Χ ριοτδξ : 크리스토스)가 됩니다.
여기서 X가 바로 크리스토스의 머릿 글자인데,
이 머릿 글자를 따와서 미사를 의미하는 (Mass)와 결합하여 생긴게 X-마스 입니다.

여기서 X는 알파벳 X를 뜻하는 게 아니라 그리스 헬라어의 X이기 때문에,
'엑스-마스'라 불리면 틀린 것이고, X-마스도 '크리스마스'라 부르는 게 알맞게 부르는 거에요~_~




X-마스에 볼 만한 영화 3편!!!


#러브 액츄얼리 <2003>

크리스마스에 영화 뭐 볼지 고민된다면, 무조건 러브 액츄얼리 보세요..!
만약 러브 액츄얼리는 한 번 봤었다면.. 그래도 또 한 번 보세요..!
러브 액츄얼리는 크리스마스에 본다면.. 이 보다 더 따뜻할 수는 없죠..!

여러 번 봐도 계속해서 훈훈함을 주는 러브 액츄얼리는..
식지 않는 난로(?) 같은 영화인데.. 그냥 따뜻함으로는..
최고라는 말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러브 액츄얼리는 비현실적인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데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사랑 자체의 아름다움에 포커스를 맞추어 더욱 감동적인 듯 합니다..^^

이 영화 또한.. 크리스마스 영화의 단골 배우(?)인 휴 그랜트가
적정 비중을 차지하며, 출연한 영화이며..
러브 액츄얼리에는 스케치북 고백이라는.. 엄.청.난 명장면까지 있지요~





#헬로우 고스트<2010>

이번에 소개드릴 영화는 쏘울 충만한 해피 코미디 영화인..
<헬로우 고스트>입니다.. 전 만약 이 영화를 보고 리뷰를 쓴다면..
딱 두개의 이모티콘으로만 리뷰를 쓸거에요.

"^_^ ㅠㅠ"

결말도 상당히 감동적이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은..
자칫 코미디적 요소가 줄 수 있는 감정선의 끊김을..
아주 효과적으로 막아주었다고 볼 수 있으며..
개봉 후 관객수 300만명을 넘은 흥행에도 성공한 영화에요.

개인적으로 X-마스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한국영화가 아닐까 하며,
가족들과 보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노팅 힐<1999>

제 인생의 최고의 영화 5편을 꼽으라면,
아마 제가 죽을 때까지 노팅 힐은 5편 안에 꼽히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전 예전 영어 공부를 한다고 노팅힐을 무한 반복해서 봤는데..
쉽게 말하면 6개월 정도를 봤었죠.. 족히 200번은 넘게 봤습니다.

그러나 볼 때마다 재미있게 감동적으로 봤다면.. 믿겨지시나요..?
아마 제 로맨스의 기준은 노팅 힐이 아닐까 싶네요..

멜로 영화계의 레전드 이며,
몇 번을 봤지만 시간만 허락한다면 계속 보고 싶은..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항상 같이 보고 싶은..
저에게는 그런 영화.. 바로 <노팅힐> 입니다.


그럼 여기서 X-마스에 볼만한 영화 소개를 마치겠으며.. 따뜻한 날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