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과일 껍질 활용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과일 껍질 활용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왔는가?


요즘 집에 부쩍 손님이 늘면서..
과일을 대접할 일이 자주 생기네요..^^

덕분에 버리기엔 아까운 과일 껍질들이 많이 생겨,
각 과일 껍질에 알맞게 활용을 하고 있는데..
혼자만 알고 있기엔 아까우니..
과일 껍질 활용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오늘 알아 볼 과일 껍질의 종류는..
바나나 껍질, 파인애플 껍질, 사과껍질, 레몬껍질, 포도껍질입니다~


껍질 활용 방법들~!


#포도 껍질

기름떼 제거에는 포도 껍질 만한 게 없습니다..!
특히 후라이팬 닦을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포도 껍질로 후라이팬을 박박~ 문질러주시면 기름떼를 쉽게 벗겨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용기에 밴 김치나, 마늘냄새를 탈취하는 데도 포도 껍질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포도 껍질로 용기를 문지른 후 포도 껍질을 놓고 그 위로 용기를 엎어서 하루 정도 놔두시면
용기 속 냄새가 싹~ 사라진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레몬 껍질

제 사랑 레몬 껍질입니다..! 레몬은 요리할 때도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세탁 할 때, 특히 흰빨래 할 때 최고의 껍질이자 천연 표백제가 아닐까 싶네요..!
보통 흰 빨래에 낀 때를 제거할 때 빨래를 삶으시잖아요..?

저는 레몬 껍질을 넣기 전까지 표백제를 사용했는데 사실 만족할 만큼의 결과는 아니였어요.
그런데 레몬 껍질이 흰 빨래에 좋다는 소식을 듣고 빨래를 삶아보았는데,

이거 왠걸? 정말 새하~~~~얗게 되어 빨래가 나옵니다..ㅎㅎ
레몬의 누런 물이 흰빨래를 물들게 하면 어떻하나 걱정은 불필요한 걱정이였어요.. ㅎㅎ
오렌지나 귤껍질도 흰 빨래에 좋다는데 전 아직 레몬 껍질만 사용해봤네요.

또 레몬 껍질은 천연 탈취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냉장고나 전자레인지에 놔두시면 가전제품의 냄새를 확~ 잡아준답니다..^^




#사과 껍질

항상 펜션이나 멀리 여행가기 전 과일 껍질 활용 기회가 많아지는데..
특히 사과껍질의 경우 더욱 요긴하게 사용한답니다.

사과 껍질을 갈아서 거기에 돼지고기나 닭고기 등 고기를 재어놓으면
고기의 식감과 맛을 UP~시킬 수 있답니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사과껍질의 경우 체감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때문에 사과껍질은 바로바로 사용해주시는 게 좋고,
재어놓을 때는 항상 냉장 보과하시는 거 잊지마세요..!




#파인애플 껍질

사실.. 과일 껍질 활용 포스팅을 지금 하고 있는 계기가..
파인애플 때문입니다.. 지금 파인애플을 잘라서 먹고 있는 중인데..
반개를 먹어서 그런지 혀가 따갑고 얼얼하네요.... 과유불급인가 봅니다 ㅎㅎ

어쨋든 파인애플 껍질 활용 법에 대해 알아본다면..!
주방 가전 제품의 찌든 때 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저는 파인애플 껍질을 주로 가스레인지 청소용으로 쓰는데..

파인애플의 살(?)이 붙어 있는 안쪽 면으로
전자제품을 문질러주시면, 아주 효과적으로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파내는 도구가 있다면,
예쁘게 파여진 껍질은 과일 담는 그릇으로도 활용할 수 있죠.^^




#바나나 껍질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바나나는 죽어서 그 가죽을 닦는다."
바나나 껍질은 소파나, 가죽 가구를 닦는데 아주 탁월합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가죽에 묻는 얼룩 제거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가죽 가구에서 광이 반짝반짝 나죠..ㅎㅎ

닦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유리창 닦는 것과 약간 비슷합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가구를 문질러 주시고, 마른 수건으로 겉은 닦으면 되죠.!

바나나가 아주 많이 열리는 외국에는 바나나 껍질을 말려
뗄감으로 사용한다고도 하니깐, 캠핑 나갔을 때 재미삼아 한 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여기서 과일 껍질 활용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오늘 제 정보가 생활 속에서 소소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