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생활과깨알

리서치알바 및 설문조사알바 최고!

[리서치알바 및 설문조사알바 최고]

오늘은 리서치알바, 설문조사알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매일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소소한 부업으로써~
설문조사알바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되네요..ㅎㅎ

매달 큰 돈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짭짤한 수익이 나와
나름 '품위유지비'로 사용하고 있죠 ㅎㅎ

그래서 이런 달콤한 설문조사알바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고, 또 몇 개월간 진행하면서 축적되어 온 노하우
만인과 함께 공유를 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리서치알바의 진행방법과 노하우..
그리고 현재 제가 패널로써 활약 중인 설문조사 사이트들을 모아봤으니~
짭짤하고 손쉬운 부업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심히 지켜봐주세요^^



※리서치알바 진행방법


설문조사알바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이 되는데..

먼저 간략하게 한줄로 정리 해본다면 아래와 같은 진행방식을 가지게 됩니다.

설문조사 사이트 패널 가입 ▶ 이메일로 설문조사지 도착 ▶ 설문조사 응답 ▶ 포인트로 적립 ▶ 포인트 환전

먼저 설문조사 사이트에 패널로써 등록을 하면,
지정해 둔 이메일로 설문조사가 날라오게 됩니다.

그럼 자신이 편한 시간 혹은 짜투리 시간에 이메일을 확인하고
응답을 하면, 설문조사지에 붙어 있는 각기 다른 단가가 적립되게 됩니다.

그런 적립된 포인트를 차곡차곡 모아서 월말이나 월초에 한번 인출하게 되면
설문조사알바로 매월 보너스 받는 기분을 누릴 수가 있죠.. 참 손 쉽습니다 ㅎㅎ



※리서치알바 TIP


*첫 번째, 이메일은 한 곳으로 설정한다.

설문조사알바를 할 때, 설문조사 사이트를 한군데만 가입하면 돈이 되지 않습니다.
설문조사지가 날라오는 양이 한정적이니까요..~

때문에 여러군데를 동시에 가입하게 되는데, 설문조사지가 날라오는 이메일이
저마다 다른 곳으로 날라온다면 그 번거로움은 이로 말할 수 없지요~!
때문에 설문조사지가 날라오는 이메일은 한 곳으로 지정해두는 게 편리합니다^^


*두 번째, 같은 시간이라면 현금 지급 설문조사를~!
설문조사알바를 하다보면, 무조건 마주치는 딜레마가 있습니다.
하나를 응답할 시간밖에 없는데, 서너개가 날라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건 단가 높고, 보다 쉬운 설문조사를 응답하는게 최선이겠으나
다 비슷비슷하다면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죠.

이럴 때는 현금 지급이 가능한 설문조사 사이트의 설문조사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포인트를 사은품으로 교환해주는 곳은 나에게 필요없는 상품도 많을 뿐더러
현금화 할려면 중고시장에 내놓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때문에 저는 '시간대비효율'을 생각하여 현금지급이 가능한 사이트에서만 패널로 활동 중입니다.^^
(요즘 아~주 요상한 설문조사 사이트들이 많지요..ㅎㅎ)



※알짜배기 설문조사 사이트 모음


아래 6곳은 제가 패널로써 활동 중인 사이트들이며,

설문조사알바의 가장 핵심포인트를 집어드리자면,

설문조사는 각기 단가도 다르고, 사이트들 마다 단가도 다릅니다.
또한 날라오는 설문조사의 양도 다르죠.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은 설문조사 사이트에 패널 등록을 해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시간대비 단가 좋은 설문조사를 자신이 선택해서 할 수 있고,


리서치알바와 설문조사알바로 더 많은 돈을 벌고자 할 때,

응답할 설문조사가 없어 하지 못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죠.

아래는 현재 제가 활동하고 있는 설문조사 사이트들이며,
모두 현금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 곳이죠.
아마 리서치알바를 하실 때 아래 있는 곳만 가입하셔도
중고판매의 '번거로움' 없이 짭짤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ㅎㅎ


〃패널나우[링크]

국내 최대의 리서치알바 사이트입니다. 덩치에 맞게 설문조사의 양이 많은 곳이죠.
설문조사로 부업을 하고자한다면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 할 곳입니다.

리서치앤리서치[링크]
국내 패널 사이트 중 떠오르는 곳. 단가가 아~주 착합니다.


〃밸류드오피니언스[링크]
설문조사알바의 꽃인 곳입니다. 설문조사당 단가가 최대 50,000원까지 있는 곳이지요.
다만 전문성을 요하는 설문조사이겠죠? 그만큼 아는 사람이 많다면, 최고의 단가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혹시 모르니 필수가입해야겠죠?



〃마이서베이[링크]
세계 27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리서치알바 사이트입니다.
외국계 답게 단가가 괜찮은 편입니다.

〃오피니언월드[링크]
오피니언 역시 외국계 리서치 사이트인데,
세계 8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지요. 역시 단가가 괜찮은 편입니다.


오늘 리서치알바 및 설문조사알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아무래도 온라인 설문조사의 최고 장점은..
시간대비효율이 아닐까 싶네요..

소소한 보너스 수준으로 매월 가져가고 있지만,
하는 것에 비해선 이것도 많다는 기분을 종종 느낍니다.

알 수는 없지만 여기에 시간투자를 많이 할 수 있는 분들은
더 많이 벌어가지 않을까 생각도 되네요.

그럼 이만 리서치알바와 설문조사알바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 제 정보가 녹록치 않은 살림엔 보탬을.. 평범한 삶엔 윤택함을 선물해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