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자의 주식과신용

신용등급무료조회 빠르고 쉽게 하자!

신용등급무료조회 빠르고 쉽게 하자!


빌린 돈도 자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말해선 빌린 돈이 자산이 아니라 신용등급이 자산인 것입니다. 물론 한도야 소득증빙등 다른 부분에 영향을 더 받는건 사실이지만 이자율 같은 경우에는 낮은 신용등급과 높은 신용등급 사이에 10% 이상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며 신용등급이 낮게되면 낮은 금융권에서 대출만 가능해집니다.

 

 

 

빠르고 쉽게 신용등급무료조회 따라하기.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은 쉽습니다. 국내에는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 대표 신용회사 3곳이 있는데 그 중 한 곳에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저는 1년 3회 무료 조회가 가능한 개인신용평가회사 KCB에서 운영 중인 올크레딧에서 신용등급을 체크합니다. 참고로 신용조회시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 좋습니다.

 

 

 

 

일단 올크레딧 홈페이지로 먼저 가주세요. 포털 검색창에 올크레딧이라 입력하면 바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그런 다음 화면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로그인부터 가장 먼저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는 분이라면 가입하셔야 신용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홈페이지 왼쪽 하단 부분에 전국민 무료 조회 부분을 눌러주세요. 제가 색깔 박스로 표시해둔 부분입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셨으면 누르셔도 계속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로그인 부분 확인해주세요.

 

 

 

 

클릭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전국민 신용정보와 신용정보 제공내역 둘 중에 하나 선택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신용등급무료조회를 하기 위해선 왼쪽에 있는 '전국민 신용정보'의 열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신용등급과 신용관련된 창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신용카드 관련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신용등급과 평점은 화면 가장 하단에 나와있으니 신용등급만 살펴보고 싶다면 스크롤을 가장 아래 쪽으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대출 정보, 연체 정보 등이 있지만 그런 부분은 무시하고 신용등급 나오는 부분만 가져왔습니다. 예전까지만 해도 1등급이였는데 최근 금융 서비스를 몇 번 받았더니 한 등급 내려앉았네요. 얼른 금융서비스 해결하고 다시 신용등급무료조회 했을 때 1등급이 나올 수 있도록 관리해야겠습니다.

 

 

 

 

은행에서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은행별로 조금씩 다르게 나옵니다. 그 이유는 개인의 신용정보를 참고하는 회사가 다르기 때문이며 은행별로 기준이 세부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보통 한 등급 정도의 차이가 있다던가 거의 같다던가 하는 차이이기 때문에 기존에 알고 있던 신용등급과 다르다고 해도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정기적으로 신용등급무료조회를 통해 신용등급 변화를 예측하고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